상단여백
HOME 환경뉴스 기후변화
전남, 자동차교통관리개선사업평가 우수기관
전남도는 최근 행정자치부 주관으로 실시한‘2006년 자동차교통관리개선사업’ 추진성과에 대한 중앙평가에서 지난 2005년에 이어,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상사업비 8억원을 받는다고 4일 밝혔다.

도에 따르면 이번 평가는 행정자치부 주관으로 위험도로구조 개선사업 등 3개 사업에 대해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 녹색어머니회 등 시민단체와 대학교수, 교통안전전문가, 행자부공무원 등으로 평가위원회가 구성돼 이뤄졌다.

이에 따라 전국 16개 시도, 234개 시·군·구 등 250개 자치단체를 기관별로 종합 평가한 결과, 어린이보호구역개선 분야에서 도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게 됐다.

도는 지난 한 해 동안 지방도로상의 굴곡위험 도로에 대한 선형개량 및 안전시설 45개소 설치를 위해 164억원을 투입했고 교통사고 많은 지점 10개소에 대해서도 10억원을 들여 대기차선 등을 대폭 개선한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 학교 앞 도로에는 어린이보호구역을 지정 28억원을 들여 횡단보도 및 안전시설을 정비함으로써 학생들의 통학길 안전사고예방에 적극 노력해 왔다는 평가를 받았다.

전남도 건설재난관리국장은 “물량 위주의 도로공사보다는 도민의 안전과 편익을 최우선으로 추구하는 질적인 면의 도로를 건설하는 게 더욱 바람직하다”며 “앞으로도 이 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어린이보호구역개선을 위해 적극적인 행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는 이와는 별도로 건설교통부 주관으로 실시한 도로보수 실태 및 정비내용을 평가하는 ‘2006년 도로정비 심사’에서는 장려상을 수상했다.



박석윤  psy7066@hanmail.net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석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