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사회·복지
어업인 스스로 자활 의지 다진다
전남도는 29~30일 완도에서 수산업경영인 도연합회주관으로 ‘제3회 전라남도 수산업경영인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박준영 전남도지사와 이영호 국회의원, 조학행 해양수산부 수산정책국장을 비롯한 도내 해양수산관계 기관·단체장과 어업인 후계자 등 60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대회는 그동안 국내·외적으로 어려운 해양수산환경 속에서도 수산 도로서의 위상을 지켜온 어업경영인과 그 가족들의 노고를 위로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미 FTA협상 등 새로운 무역협상 출범에 대비해 어업인 스스로의 자활의지를 다짐하고 다양한 대응책을 마련하는 데 개최 의의가 있다. 박 지사는 30일 행사에 참석해 격려사를 통해 ‘전남해양수산발전 5개년 계획’을 수립하고 오는 2011년까지 7조원의 예산을 투자하는 등 해양화를 통한 전남의 번영시대를 이뤄 나가겠다는 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행사는 송대관 등 유명가수 초청 공연이 있는 29일 전야제를 시작으로 성공사례 발표와 수산정책설명회가 열린다. 또 깨끗한 바다가꾸기와 청정해역 보존 및 수산자원 보호에 따른 결의문 채택과 수산발전에 공이 많은 수산경영인에 대한 표창과 공로패 수여가 있게 된다. 아울러 15개 시군의 우수 수산물홍보를 위한 판매전과 함께 어구와 어선 등 신종 수산 장비를 진열해 어업인 상호간 정보와 기술교류의 장도 마련된다. 이 밖에도 부대행사로 도내 수산경영인가족들이 참여하는 시군대항 노래자랑과 행운권 추첨 등 다양한 행사가 곁들여질 예정이다.

박석윤  psy7066@hanmail.net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석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