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플러스 교육·과학
일본 열도 강릉단오제 열기 '후끈'
한·일 양국간 독도 문제로 불거진 감정 대립에도 불구하고 후쿠오카를 포함한 일본 서부지역에서 강릉단오제를 겨냥한 관광 상품이 개발돼 판매에 들어갔다.

지난 4월 13일과 19일 강릉시가 강원도 협찬으로 일본 후쿠오카 일대 여행사 대표들을 초청해 강릉 관광자원에 대한 팸투어 행사를 실시한 결과 130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서일본신문 여행사에서는 강릉단오제를 겨냥한 상품으로 5월 29일부터 각 3~4일간의 상품을 개발해 판매 중에 있다.

또한 일본 교통공사(JTB: Japan Travel Bureau·일본 최대의 여행사로, 한류열풍을 타고 강원도 관광 상품을 중점 개발해 판매하는 회사이며 현재 강릉단오제 중심의 여행상품을 판매 중)에서도 28일부터 강릉단오제와 영동지방을 중심으로 한 5일간의 여행상품을 판매 중에 있으며, 고베·후쿠오카·히로시마 지역 여행사에서도 강릉단오제를 중심으로 한 여행상품을 개발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강릉시 관광개발과는 이들 여행사 및 여행공사에 일본어로 번역한 강릉단오제와 관광강릉을 알리는 홍보물을 발송했으며, 별도로 일본어 통역요원을 배치하는 한편 단오기간 중 원활한 숙박 및 교통제공을 위해 관련업체 등과 협의하는 등 준비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세계 무형문화유산으로 등록된 강릉단오제에 대한 일본 관광객들의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는 가운데 앞으로 일본 관광객 유치를 통한 강릉지역의 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 강릉시는 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해 지속적으로 국제 관광박람회에 참가 할 예정이며 중국·일본 및 동남아 무슬림지역 등의 외국인들에게 더욱 적극적인 강릉 관광 홍보활동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창열  leechy119@hanmail.net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