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플러스 교육·과학
완주군 구강보건 증진 '눈에 띄네'
[#사진1]완주군이 도내 시·군 가운데 유일하게 구강보건사업 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27일 완주군에 따르면 이달 보건복지부가 지난해 구강보건사업 평가를 위한 현지 점검을 벌인 결과 14개 시·군 중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완주군은 이번 평가에서 치아 홈메우기 사업과 노인 의치 보철사업 행정관리 및 협력체계 구축 면에서 주목을 끌었다.
완주군의 경우 지난해 치아의 결손으로 음식물 섭취가 자유롭지 못한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노인 45명에게 의치보철을 보급해 구강기능 회복에 기여하고 건강생활을 영위토록 하는 등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또한 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치아 우식증 예방에 90% 이상 효과가 있는 치아 홈메우기 사업을 추진해 관내 초등학교 학생 1998명에게 치아 4721개를 전색해줌으로써 1억4000여만원(1개당 3만원)의 경제적 혜택을 가져다줘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와 함께 구강보건사업을 제3기 지역보건의료계획(2003~2006년)의 핵심 사업으로 선정해 지역보건의료심의위원회룰 중심으로 오복(五福) 중의 하나인 치아를 어렸을 때부터 관리토록 하는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도 앞장서고 있다.
완주군 관계자는 "이번 우수기관 선정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도 꾸준히 지역 내 구강보건사업 활성화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장옥동  jangod2002@hanmail.net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옥동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