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플러스 교육·과학
수려한 풍경의 환경쉼터 하동송림공원
봄꽃이 한창 피어오르고 새싹이 돋는 봄은 소풍을 떠나기에 더없이 좋은 계절이다.

섬진강을 따라가다 보면 섬진강 철교 아래에 푸른 손을 흔들며 오랜 세월을 위엄 있게 섬진강과 함께해 온 송림이 있다.

솔솔 부는 봄바람과 함께 요즘 인근 진주시·창원시·마산시·광양시·순천시·여수시 등 인접 도시의 유치원생 및 초·중·고교생, 대학생 등이 봄소풍과 MT를 위해 백사청송을 자랑하며 섬진강 물길따라 펼쳐진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하동송림공원(하동군 하동읍 소재)을 매일 찾고 있다.[#사진2][#사진3]

섬진강이 내려다보이는 소나무 숲길은 맑은 공기, 수려한 풍경, 새소리와 나뭇가지가 봄바람에 부딪치는 소리는 우리들의 휴식을 맘껏 누릴 수 있는 곳으로 송림공원처럼 적당한 곳이 또 있을까.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며 숲길을 산책하다 보면 절로 정이 생길 듯하다.[#사진1]

하동 송림은 조선 영조 21년(1745년)에 당시 도호부사였던 전천상이 섬진강의 강바람과 모래바람의 피해를 막기 위해 소나무 숲을 조성했던 것이 오늘날 국내 제일 가는 노송숲이 됐다고 한다.

숲의 면적은 2만6000㎡에 달하며 750여 그루의 노송이 우거져 있다. 숲 안에는 궁도장인 하상정이 자리하고 있는데 넓은 백사장과 어울려 한 폭의 그림처럼 곱다.

송림공원은 어린이들과 청소년, 그리고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육시설과 휴양시설이 곳곳에 마련돼 있어 지역주민들은 물론 수많은 여행객들이 연중 하동송림공원을 찾고 있다.

강복수  kang2005@hadong.g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