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플러스 교육·과학
혁신도시 진주 홈페이지 개설
경남의 혁신도시로 선정되어 공공기관 이전에 따른 제반 절차 이행과 함께 이전 공공기관과의 유대를 강화하고 있는 진주시가 ‘혁신도시 진주’ 인터넷홈페이지를 개설하고 시민들의 이용을 바라고 있다.

시는 지난 1월 12일 혁신도시건설사업 추진을 위해 사무관을 단장으로 하고 행정지원팀 및 건설지원팀 등 2개 실무팀으로 하는 혁신도시건설지원단을 조직운영하고 혁신도시 후보지 불법행위 단속 및 현장조사, 기본계획 수립 등 절차를 이행하고 있다.

‘혁신도시 진주’ 는 인터넷홈페이지 주소 http://innocity.jinju.go.kr로 접속하거나 진주시인터넷홈페이지(http://www.jinju.go.kr) ‘패밀리사이트’내의 ‘혁신도시 진주’에 접속하면 되며, 관련사이트 바로가기에서 부서홈페이지를 선택한 후 혁신도시건설지원단을 클릭해도 접속할 수 있다.

혁신도시진주 홈페이지에는 알림방과 진주혁신도시의 특징·여건·조성계획이 수록된 혁신도시진주방, 혁신도시에 이전하게 될 공공기관을 안내하는 이전공공기관방, 정보방, 참여방, 부서안내방 등 다양한 메뉴를 갖추고 있으며 혁신도시 위치도면과 혁신도시를 건설하는 목적·개념·성격·기능·구성요소·공간구조 등을 설명해 놓은 ‘혁신도시란’이라는 메뉴도 설치되어 있다.

혁신도시건설지원단에서는 혁신도시 진주의 ‘참여방’란의 ‘혁신도시 제안’과 ‘자유게시판’을 이용해 혁신도시 건설에 따른 시민들의 의견과 아이디어를 접수하여 사업추진에 적극 반영한다는 계획으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해 줄 것을 바라고 있다.

강위채  wichae1700@hanmail.net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위채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