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플러스 교육·과학
네덜란드 해운물류대학 광양 설립 협약서 체결
네덜란드 해운물류대학의 광양 설립이 최종 확정됐다. 4월 19일 광양항 커뮤니티센타에서 네덜란드측 파트너인 해운물류대학 에릭 히트브링크 이사장과 한국측 파트너인 박준영 전라남도지사, 이성웅 광양시장, 백옥인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장, 정이기 한국「컨」공단 이사장은 2008년 3월경 석사과정을 개설한다는 내용의 협약서(MOA)를 교환했다.


협약서의 주내용은 ▲ 2007년 9월 장단기 연수과정을 도입하고, 2008년 3월 정규 석사과정 개설 ▲설립후 네덜란드 학교 모델을 토대로 운영 ▲설립비용은 한국측과 네덜란드측 분담 ▲본교는 광양분교를 동북아지역의 물류지식 중심지로 육성 ▲교수,학생 교환프로그램 운영등을 담고 있다.

네덜란드 해운물류대학은 1833년에 설립된 유럽최대의 해운물류대학으로서 전세계 12개국에 분교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론과 현장학습을 실용주의 교육을 추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협약서가 체결되기까지는 그동안 타당성 조사와 현장실사, 관계당국과의 긴밀한 협의 과정이 있었으며 협약서가 체결됨에 따라 향후 교육부에 학교설립을 신청하고, 재경부의 경제자유구역심의위원회 심의,의결을 거쳐 교육부의 승인 절차를 남겨두고 있다.

항만이 세계속의 중심항만으로 자리잡기 위해서는 물동량 확보도 중요하지만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다양한 여건들을 갖추는 것이 필수적으로, 광양항이 항만관련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외국대학을 유치함으로써 타항만과는 확실히 차별화된 기반을 갖추게 됐다.

한편 Erik. Hietbrink 본교 이사장은 이날 개회식에서 직접 본교에 대한 소개를 하면서 STC는 “생산지에서 고객문앞까지”라는 현대 물류시스템에 대응하기 위한 교육,훈련,컨설팅 전략을 앞세우고 있으며, 수년 내에 광양항을 동북아의 지식 중심지로 발전시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임묵  limm2262@hanmail.net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