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방송 행사
주민‘주치의’보건소가 앞장선다
최근 만성질환의 증가가 심각한 건강문제로 대두되고 있으며 특히 고혈압과 당뇨는 높은 유병률과 심각한 합병증으로 인해 삶의 질을 저하시키고 있는 실정이라고 말하고 있다.

속초시는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고혈압․당뇨환자를 위한 운동 요법, 식이요법 체험행사를 오는 18일 근로자종합복지관 회의실과 전시실에서 개최한다.

행사내용은 건강체크, 식단전시관람, 건강걷기운동, 고혈압․당뇨 식사요법 및 뷔페 시식회, 레크레이션, 건강강좌를 실시하며, 건강체크에는 혈압․혈당 및 체지방 분석, 식단전시 관람에는 영양상담 및 나의 1일 필요 열량계산 및 식단모형을 관람하고 걷기코스는 근로자복지관 앞에서 출발하여 상징탑을 돌아 다시 출발지로 되돌아오며 고혈압․ 당뇨식 식단체험도 이루어져 식사를 하기 전과 후, 걷기 운동을 하기 전과 후의 혈압과 혈당을 측정 달라진 수치를 비교한다.

또한 영동대학 간호과 교수 황옥남 씨가 만성질환관리에 대한 건강강좌와 스트레스관리의 레크레이션을 선보이며, 속초시는 자신에게 알맞은 운동을 규칙적으로 하고 많이 걷고 움직이는 생활을 하도록 지원하여 우울증을 감소시키고 자신감을 심어주며, 좋은 식생활의 내용․실천방안에 관한 정보 및 식단구성법을 제시함으로써 건강한 식생활 습관을 기르는 길잡이 효과를 거두고자 한다.

한편, 각종 성인병 예방과 건강증진을 위해 실시하고 있는 고혈압 ․당뇨교실, 한방진료실, 금연, 절주교육 등 이밖에 정기적인 예방 교육, 운동 치료 교실, 환자 등록 관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또한 각 동을 순회하며 고혈압, 당뇨, 암, 금연 상담을 실시하는 ‘맞춤식 의료서비스’ 제공으로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관계자는 말한다.

이우창  lee6319114@hanmail.net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우창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