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피플 사설
진주시 농산물 일본 시장서 확고한 위치 확보
경남 진주시는 전국제일의 농산물 수출도시로서 우리나라 농산물 수출을 선도g해 왔다. 지난해는 정영석 진주시장이 직접 일본 동경에서 개최된 수출상담회에 참가해 획기적인 성과를 거둔데 이어 지난 2일 일본 오사카 뉴 오타니 호텔에서 개최한 농산물 수출상담회에서 2,045만달러의 수출계약을 체결함으로써 수확을 앞두고 있는 2005~2006년 작기의 농산물 수출도 성과달성이 무난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파프리카, 꽈리고추, 오이, 딸기 등 대부분의 수출농산물이 11월부터 본격적으로 수확됨에 따라 금번 수출계약은 이번 작기 수출의 교두보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상균 부시장을 단장으로 한 농협진주시지부 및 6개 지역농협과 하봉정 매실고추장, 건웅식품으로 구성된 진주시의 시장개척단은 이번 상담회에서 파프리카, 꽈리꼬추, 오이, 딸기 등 7개 품목에서 1,670만달러, 밤 300만달러, 가공식품 75만달러의 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올렸다.

이중 파프리카는 동부수츨농단이 코웨이(주)와, 대곡수출농단과 원협은 토프코와, 진양수출농단은 오션그린과 각각 계약을 체결했고 딸기는 집현 및 대곡수출농단이 마루카, 소화무역과 각각 계약을 체결했으며 가공식품인 하봉정 매실고추장은 일본의 고려무역과 계약을 체결했다.

이날 수출상담회에서는 파프리카를 비롯한 17개 품목의 진주산 수출농산물에 대한 샘플을 전시하고 시식회를 개최함으로써 바이어들로부터 대대적인 호평을 받았으며 일본 유수의 파프리카 유통업체인 토프코 그룹의 사토 사장은 진주시에서 생산된 파프리카는 품질이 뛰어나 전량 구매할 것을 제의하기도 하는 등 대단한 관심을 보였다.

강위채  wichae1700@hanmail.net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위채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