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노동·안전 건설·안전
"햇살드리"우수 브랜드 쌀로 결정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소협)가 지난 7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전국에 유통되고 있는 71개 브랜드 쌀을 대상으로 품질평가를 실시한 결과 화성 “햇살드리 쌀”이 상위 12개 브랜드 쌀로 선정됐다.
이날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는 지난 2~9월 전국 시․도에서 추천된 71개 브랜드 쌀을 시중에서 무작위로 수집, 농산물품질관리원의 품위 평가(400점), 한국식품개발연구원 전문패널의 식미평가(400점), 농촌진흥청의 품종․혼합율 평가(400점), 소비자패널 기호도(200점) 등을 점수화해 상위 12개 브랜드 쌀을 선정했다.
이러한 평가결과를 토대로 일반소비자와 쌀 전문가들이 맛, 냄새, 겉모양, 조직감 등 4가지 분야에 대한 밥맛 평가를 실시해 최종적으로 12개 우수브랜드 쌀을 결정했다.
이번 평가결과에서 주목되는 경기지역 브랜드 쌀은 화성 ‘햇살드리’, 안성 ‘안성마춤쌀’ 등 2개 브랜드가 선정됐으며, 특히 ‘햇살드리’ 브랜드는 화성시가 2002년 3월 개발해 2003년 9월 상표 등록을 완료한 후 2003년과 올해 연거푸 전국 소비자에게 호평을 받게 돼는 쾌거를 이뤘다.
햇살드리 쌀이 이러한 주목을 받게 된 것은 시와 생산농민들의 품질 인증제 실시, 엄선된 농산물만을 선발해 브랜드 화하는 엄선화 전략, 추천 받은 농․특산물에 대해서는 지속적인 품질향상 노력을 기울여 온 결과다.
시 관계자는 “햇살드리 농산물의 꾸준한 품질관리와 철저한 이미지 관리를 위해 앞으로 고품질 가공시설 확충과 품질 인증미 관리 등 미질향상에 힘써 더욱 좋은 ‘햇살드리’ 농산물 브랜드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하고 소비자의 많은 사랑을 당부했다.




황기수  kss-hwang@hanmail.net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기수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