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방송 포토뉴스
유기농산물이 한자리에

현재 친환경, 유기농이라는 단어는 여러 분야에서 폭넓게 사용되고 있지만, 그 정확한 인식이 없이 무분별하게 사용되고 있거나 그에 대한 인식이 제대로 확립되지 않은 상황에서 잘못된 정보를 가지고 사용되고 있다.
7월 15일부터 18일까지 코엑스 대서양홀에서 개최되고 있는 친환경 유기농 박람회는 이러한 시점에서 대중들의 친환경 유기농에 대한 인식의 제고와 올바른 저변 확대에 큰 기여를 하고자 개회하게 되었다.
(사)한국유기농업협회가 주최하고 (주)월드전람이 주관하여 3회를 맞는 이번 박람회에는 크게 친환경 분야와 유기농분야로 나뉘게 되는데 이중 친환경 분야는 천연 과일이나 채소를 이용한 식품에서부터 환경을 고려하여 제조된 건축재, 제조용품, 생필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의 가공품들이 출품되었다.
유기농 분야에서 보여지는 가공품은 천연 그대로의 ‘유농산물’을 재료로 한 제품으로서 천연감미료, 유기농 주스, 이유식, 과자, 통/병조림, 면류, 음료, 생식, 발아현미, 밀가루, 초콜릿, 조미료, 분유, 설탕, 잼등을 비롯하여 유기농 원료를 사용한 화장품, 샴푸, 비누, 바디로션, 유기농 의류 등의 다양한 제품이 선보였다.
또한 이번 박람회에서는 경상남도, 전라북도, 등의 지방자치단체와 연계하여 각 지방의 제품 들이 대거 출시되어 각 고장의 친환경 유기농현황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으며 해외 업체들의 다양한 유기농 및 천연식품첨가물 제품도 같이 전시되었다.































<코엑스= 안규석 기자>


안규석  webmaster@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