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피플 기자수첩
충주, 초대형 스파타운 착공

온천으로 유명한 충주시 수안보면에 온천과 휴양시설을 모두 갖춘 대규모 ‘스파타운‘이 조성될 계획이다.


동국종합레저산업(대표 이성도)은 수안보면 중산리 일대에 중부권 최대 규모인 2만여 평의 부지에 스파타운 조성을 목표로 6월 초 착공식을 가진다.


수안보면에 조성될 ‘스파타워‘에는 온천수를 이용한 수영장 등 다양한 편의시설과 최고급 숙박시설, 골프연습장 등의 휴양시설이 대거 들어설 예정이어서 체류형 온천관광의 새로운 모델이 될 것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타운이 조성될 부지 내 두 곳의 온천공에선 일일 1천500백t 규모의 온천수가 분출돼 사우나와 스파시설은 물론 수영장까지 온천수가 그대로 사용된다.


사업자인 동국종합레저산업은“스파타운이 수안보온천과 문강온천을 연결하는 새로운 관광 축이 될 것”이라며“스파타워의 가장 큰 특징은 다양한 휴양시설과 함께 타운 어디에서나 원수 40도 수준의 게르마늄 광천수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00년부터 올해 11월까지 사업이 추진될 계획이었던 이 지역은 수백억에 이르는 막대한 예산문제로 사업진행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최근 개발붐을 타고 사업 재개에 나섰으나 경제상황 및 예산문제 등 사회적 변수가 많아 지속적으로 사업이 추진 될지에 관계자 및 주민들은 기대반 우려반의 심정으로 귀추를 주목하고 있다. <충주=백종진 기자>








백종진  jjback1111@naver.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