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뉴스 환경정보
농기공 순창지사 영농규모화사업 퍼펙트

농업기반공사 순창지사(지사장 서삼석)은 2005년도 영농규모화사업비 20억 3천3백만 원을 1/4분기에 조기 달성하는 성과을 올렸다.


순창지사에 의하면 농지매매사업비 13억 9백만 원, 임대차지원사업비 7억 2천4백만 원을 영농기 이전인 1/4분기에 쌀 전업농에게 전액 지원함으로써 WTO와 및 쌀 재협상 등으로 어려움에 처해있는 농업의 경쟁력 확보에 상당한 도움이 되었다고 밝혔다.


‘97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경영이양직불사업은 전업농의 쌀 산업을 안정적으로 육성하는 한편 농업구조의 개선사업 일환으로 소규모 고령 농업인의 조기 은퇴를 촉진하기 위해 실시하고 있는 사업이다.


농업기반공사는 영농규모화 사업과 연계하여 계속적으로 조기 은퇴 농민의 안정적 생활을 영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면서, 순창지사는 쌀 전업농에게는 경영규모 확대를 위해 추가사업비를 확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하반기부터 시행하는 농지은행제도의 도입으로 농지가격의 불안정 및 수급 불안에 대비하고 농업의 구조개선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농지법이 개정됨에 따라 영농규모화사업이 더욱 더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러한 측면에서 순창지사의 영농규모화사업 100% 조기달성은 의미가 있다고 평가된다. <순창=장운합 기자>




장운합  dacom21@hanmir.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