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노동·안전 건설·안전
‘가보고 싶은 저수지 100선’ 발간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저수지 100곳을 소개하는 책자가 나왔다. 농업기반공사는 주5일 근무제 확산에 따라체험형 위주로 바뀌고 있는 관광패턴에 맞춘 체험 관광 가이드북인 저수지 100선을 펴냈다.

낚시꾼을 유혹할만 한 4짜 붕어의 메카 충북 진천의 원남저수지, 홍삼의 향기가 묻어나는 충남 부여의 반산저수지, 소설 ‘완장’의 배경인 전북 김제의 백산저수지, 온천물이 흐르는 경남 거창의 가북저수지 등 이 가이드북에는 전국 특색있는 100곳의 저수지과 이곳의 인근에 위치한 유적지 등 역사문화 체험 현장을 비롯 토종음식을 맛볼 수 있도록 다양한 여행 코스를 자세히 소개했다.

지금까지 각 지역별로 규모가 큰 저수지를 소개한 경우는 있었지만 전국적으로 저수지만 모아 소개한 경우는 많지 않았다.

특히 저수지를 직접 관리하고 있는 농업기반공사에서 각 저수지의 특성과 재원 및 주변 여행 정보를 상세하게 수록함으로써 실용적인 여행 가이드북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가이드북엔 각 지역의 저수지별로 담당자 전화번호도 명시되어 있어 지역내 여행안내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농업기반공사 부설기관인 농어촌연구원 환경연구실에서 발간한 이 책자는 인공습지에 대한 설계·관리 요령을 담기로는 국제적으로도 사례가 많지 않기 때문에 공사가 수질개선을 위한 전문기관으로 위상을 한층 더 높이게 되는 성과를 거두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조수경 기자>











조수경  camus0211@nate.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