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뉴스 기후변화
수도권 여성단체, 친환경 홍보대사로
'우리농업, 세계로! 미래로!' 라는 주제로 전남도 농업기술원에서 열리는 제3회 농업박람회장에서는 전남 친환경농업 홍보대사를 위한 수도권 여성단체 회원들이 참여해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전남여성단체협의회(회장 허영애) 초청으로 전국주부교실 중앙회(회장 이윤자) 회원 100여명이 27일부터 이틀간 참여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장성군 소재 한마음공동체에서“친환경 유기농업과 소비자의 역할”이라는 내용으로 유기농업 바로 알기 행사를 연다.

행사를 통해 단감따기, 천연염색 등 전남 친환경 농업을 직접 체험하고 전남의 청정 농특산물이 국민의 먹거리로 자리 매김 할 수 있도록 남도의 훈훈한 정을 담아 판촉 활동을 펼치게 된다.

이날 박준영 도지사는 환영사를 통해 "청정지역인 전남도가 지향하는 친환경 농업에 대해 바르게 아는 기회를 갖고 농촌체험을 통해 마음껏 느끼고 전국 제일의 우수 농산물임을 직접 확인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양지역 여성단체의 우호증진과 지속적인 관심으로 수도권에 대한 여러분들의 홍보대사 역할을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도는 지난 2002년 10월부터 서울 여성단체와의 자매결연사업 이후 서울시 및 전국 자치구 여성단체, 아파트 부녀회와도 상호 방문을 통해 친환경 농수특산물을 애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직거래 교류와 판촉 활동을 전개해 전남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알리는데 주력해 왔다.

이날 초청된 주부교실 중앙회는 그 동안 전남 4개 시군과 자매결연을 통해 전남 농특산물을 가장 많이 구매한 단체다.

이지수  dlwltn69@hanmail.net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수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