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뉴스 기후변화
농특산물 판매확대 힘쓴다
KBS춘천방송총국 개국 60주년을 맞이하여 강원도와 KBS춘천방송총국, 강원농협지역본부가 대형 유통업체인 그랜드백화점과 제휴하여 수도권 소비자들에게 청정 강원 농특산물의 이미지를 제고하고 나아가 판매확대를 위해 지난 15일부터 21일까지 7일간 개장한 강원 농특산물 브랜드 대전은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 아래 진행되었다.

금번 행사에는 배추, 무, 감자, 오이, 호박 등 채소류와 횡성한우를 비롯한 축산물 그리고 잡곡류, 장류 등 농특산 가공제품들이 전시 판매됐다.
특히, 향토음식인 막국수, 닭갈비, 옥수수, 감자떡, 찐빵, 한과 등으로 구성된 먹거리 코너에는 고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을 정도로 높은 인기를 누렸다.

행사기간 중 총매출액은 6억 5천만원에 달하였고, 그랜드 매장에는 평소보다 약 15%이상의 고객이 더 다녀간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었던 옥수수, 젓갈 등 일부 품목에 대해서는 그랜드측에서 판매기간을 10. 31일(10일)연장해 줄 것을 요청하는 등 장기적으로는 그랜드에 입점할 수 있는 가능성을 열어 놓았다.

강원도와 강원농협은 금번 특판전과 같은 대형 유통업체와의 특판행사를 연례화 해 나가고 협약사업도 다양하게 추진하는 등 공격적 세일즈 활동을 펼쳐 도내 농업인의 이익창출 기회로 활용할 계획이다.

이지수  dlwltn69@hanmail.net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수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