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뉴스 기후변화
2005년 코란도가 달린다

hkbs_img_1

쌍용자동차가 정통 SUV 성능에 현대적 세련미를 결합한 퓨전 스타일의 고품격「2005년형 코란도」를 개발, 20일 전국 영업소별로 신차발표회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

「2005년형 코란도」는 ▲크롬 장식의 라디에이터그릴과 헤드램프 ▲차체보호 기능을 강화한 와이드 범퍼가드바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공간 활용성이 증대된 센터콘솔과 센터페시아 등의 스타일과 기능 개선으로 차량 안팎에서 쉽게 변신을 확인할 수 있다.

외관 측면에서「2005년형 코란도」의 주요 특징은 역동적 디자인의 알루미늄 휠과 스페어타이어 커버, 크롬도금의 새로운「코란도」엠블렘, 주파수 수신율을 높이기 위해 앞유리에 글래스 안테나를 적용하였고 승객의 승하차를 도와주는 사이드스텝의 패턴과 안개등·방향지시등·사이드리피터 등의 컬러를 변경했다.

「2005년형 코란도」의 내부는 1열에 히팅 시트, 크롬도금 가죽기어노브, 스테인레스 재질의 페달과 도어스커프 등을 적용하여 고급스러움과 스포티한 이미지를 동시에 실현했다.

또한, 여성 운전자를 위해 운전석 선바이저에 화장거울을 추가했고 블랙톤의 인테리어 컬러와 패션 계기판, 고음 영역을 전담하는 트위터 스피커, 광센서 이동식 재떨이 등을 적용하여 고품격의 스타일과 성능을 실현했다.

「2005년형 코란도」의 가격은 M/T 기준으로 ▲글래스 밴 1천 471만원~1천 919만원 ▲승용 하드탑 1천 624만원~2천 70만원 ▲승용 소프트탑 1천 816만원~ 2천 76만원 등이다.

한편 쌍용자동차는「2005년형 코란도」출시 기념으로 미니 홈페이지를 활용한 온라인 이벤트인『2005년형 코란도 미니홈피 페스티벌』을 포털 사이트 다음 커뮤니케이션(www.daum.net)의 플래닛(PLANET : 개인 미니 홈페이지)에서 10월 20일부터 11월 9일까지 실시한다.

쌍용차 관계자는 "「2005년형 코란도」는 경쟁사의 신모델 출시로 규모가 확대되고 있는 소형 SUV 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와 더불어 타깃 고객층이 선호하는 디자인과 성능 개선에 초점을 두고 개발한 것"이라고 말했다.
<백진영 기자>

백진영  bjypiglet@hanmail.net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진영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