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사회·복지
무더위를 한방에...
hkbs_img_1
더운 여름 등골이 오싹한 느낌, 공포에 흠뻑 젖고 싶은 생각 없으세요?
정신적인 공포감, 살며시 피부 땀구멍에서부터 나오는 차가운 냉기, 온몸에 난 부드러운 털도 어느새 쫑긋 날카로워진다.

지난 7월 3일부터 8월 31일까지 코엑스 장보고관에서는 고스트 판타지전시회가 진행됐다. 이 전시회는 전 세계 희귀한 귀신들이 총 집합하여 이곳을 찾는 관객들의 오감을 자극했다.
세계귀신 대 탐험 전으로 테마별 체험관을 준비하여 공포감을 두 배로 느끼게 했다. 이곳을 찾은 한 시민은 어두컴컴한 체험관을 지날 때마다 “아저씨 제발 나오지 마세요! 무서워요”라며 귀신분장한 사람에게 사정하기도 했다.

이 행사는 관객을 깜짝 놀라게 하는 평면적 전시 스타일을 벗어나 세트와 특수 효과를 통해 공포와 귀신에 대한 충분한 이해와 학습을 한 후 관객의 행동 하에 따라 이루어지는 탐험형식으로 진행된다.

고스트 판타지 전시장은 제1탐험지 귀신의 나라와 제2탐험관 모험의 나라, 제3탐험관 공포의 나라, 제 4탐험관 마법의 나라로 나뉘어져 진행된다.

제1탐험지는 친숙한 괴물, 귀신들이 전시되어 있고, 제2탐험지는 게임속 주인공처럼 다양한 특수효과로 자신이 탐험가가 된 듯한 착각을 일으킬 만큼 사실적으로 진행된다.
제3탐험지는 거울 미로로 이어진 여덟 개의 방이 펼쳐지고, 본격적으로 귀신과의 전쟁이 벌어지는 곳이다. 이곳저곳 사방에서 소리없이 다가와 공포를 준다. 제4탐험지는 한 마술사가 마술쇼를 보여준다.

hkbs_img_2

후덥지근한 여름 공포에 더위를 싹~ 날려버리고 싶다면, 이곳 고스트 판타지 전시장을 찾아 귀신과 상봉해 보자.

글 양영해

양영해  yangyh@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