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르하임 스터디카페 부평구청점 점주 “르하임 운영 지인을 통한 높은 신뢰로 창업 결정”

배우고 익히는 것이 여전히 미덕으로 불리는 사회, 산업 역시 이와 관련된 교육업의 성장으로 연결되고 있다. 특히 학습의 주체인 학생을 비롯, 취업을 위해 학습이 필요한 성인까지 교육업의 소비층은 더욱 확장되면서 해당 산업은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스터디카페는 이 같은 교육업의 성장과 함께 등장한 창업 아이템으로 독서실이라는 과거 형태를 벗어난 카페와 학습공간의 결합으로 많은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고 있다. 무인 24시 스터디카페 전문브랜드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이 같은 다수의 방문 고객에 맞춘 프리미엄 인테리어와 시스템 구비를 통해 업계 1위 브랜드 자리를 공고히 지키고 있다.

르하임 스터디카페 부평구청점을 운영하는 이 점주는 직장 생활을 하다가 지속적인 교육업의 성장 속 주류 창업 아이템으로 올라선 스터디카페 창업을 선택했다고 전했다. 창업 전 지인의 추천을 통해 르하임 스터디카페와의 첫 만남을 가졌다고 전한 이 점주는 업계를 대표하는 브랜드라 느낄 만큼 준비되어 있는 환경구성에 큰 만족을 느꼈다고 전했다. 우리는 이에 0 점주를 만나 그의 창업스토리를 들어봤다.

사진제공=르하임

Q. 간략한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르하임 스터디카페 부평구청점 점주 입니다. 작지만 보람을 느끼며 직장 생활을 하다가 새로운 일을 도전해 보고 싶어 주변 가족들과 함께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Q. 스터디카페 창업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직장을 다니다 일을 그만두고 나니 무료함과 공허함이 너무 컸습니다. 집에만 있는 것도 답답하기도 해서 짬짬이 아르바이트를 했었는데 어려운 점이 많았습니다. 내가 직접 운영하고 꾸려나갈 수 있는 내 작은 매장 하나 갖고 싶다는 마음이 생겼던 것이 그때였던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작은 카페를 해보려고 알아보았는데 지인을 통해 스터디카페라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시대가 변하고 사회가 발전해도 우리나라에서 변함없는것 중의 하나는 교육열이고 학생들의 공부 열기인 것 같습니다. 구시대적인 모습의 독서실만 알고 있던 제게 요즘 트렌드에 맞는 스터디카페는 참신하고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지인분이 운영하시는 르하임 스터디카페를 방문해 보고는 한번 도전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고 무엇보다 열심히 미래를 준비하는 수험생이나 취준생들의 멋진 노력을 응원하며 함께 소통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Q. 스터디카페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 르하임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처음 지인을 통해 르하임 스터디카페를 알게 되었지만 막상 제가 시작하려고 할 때는 여기 저기 많은 스터디카페를 방문해 보고 또 상담도 해보고 비교 분석을 철저히 했습니다. 작은 책상, 의자 하나부터 공간구성 인테리어까지 그리고 운영방식이나 본사와의 관계까지 세심하게 따져보고 고민했습니다. 특히 요즘 프랜차이즈 업종들이 겪는 본사 갑질 문제를 뉴스에서 심심찮게 봤던 터라 더 고민을 했던 것 같습니다.

여러 브랜드를 다니며 비교할수록 마음 한켠에 르하임이 가장 만족스러운 곳이라는 생각이 자리했습니다. 세련된 디자인과 집중력을 높일 수 있는 조명 등 르하임만의 자유롭고 고급스런 이미지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Q. 르하임 스터디카페 8가지 차별화중 가장 만족하는 차별화는 무엇인가요?

A. 하나를 꼽기 어려울 정도로 8가지 모든 부분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창업을 고민하고 상담을 요청한 사람들에게 차별화 된 운영철학과 경영방식 색깔과 장점 등을 명확히 보여주는 것을 경험 한 뒤 오픈 후에도 꾸준히 그 길을 안내해주고 함께 해 줄 거라는 믿음이 생겼습니다.

이는 분야별로 업무를 나눠서 진행하는 체계성에서 많이 느꼈습니다. 첫 상담부터 상권분석 그리고 오픈을 도와주시는 슈퍼바이저님까지 모두가 전문가다운 면모를 보여주셨습니다. 차별화된 인테리어나 구성도 마음에 들었고 본사가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써 주고 점주들의 목소리를 들어주는 부분도 좋았습니다.

Q. 오픈 준비 기간중 르하임 가맹본부에 고마웠던 점은 무엇이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첫 상담을 요청하고 방문했을 때가 생각보다 늦은 시간이었는데, 그때 만난 최경훈 실장님은 꼼꼼하고 친절하게 운영 방식에 대해 설명해주셨습니다. 이후 상권분석에 관해 불안한 마음에 결정을 못내리던 저에게 전문적인 분석을 해 주시고 때론 복잡한 마음도 공감해 주시면서 자신감과 확신을 심어주신 류종재실장님 덕에 오픈을 수월히 할 수 있었습니다. 르하임 임직원분들께 감사의 뜻 전합니다.

사실, 준비 과정에서 첫 창업이다 보니, 모든게 막연하기만 했었는데, 주말이나 늦은 시간에도 친절히 상담해주시고 가이드해주신 박선미 슈퍼바이저님께 감사의 뜻을 함께 전합니다. 모든게 미숙했지만 부평구청점을 오픈하는 데 든든한 힘이 됐습니다.

Q. 앞으로 운영 계획과 예비 창업주 분들께 간략한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A. 저는 사람을 좋아합니다. 사람들을 만나고 소통하고 그들과 좋은 추억을 쌓아 나가는게 인생을 살아가는데 있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희 부평구청점을 찾아주시는 소중한 한분 한분은 우리 사회의 미래를 짊어질 훌륭한 젊은이들이고 미래를 위해 지금 땀을 흘리며 노력하는 분들입니다.

부평구청점은 항상 내 가족처럼 따뜻한 마음으로 그분들의 노력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응원하며 그 옆에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즐겁고 편안한 곳 그러면서도 공부가 잘 되는 공부맛집으로 르하임 부평구청점을 찾아주시는 분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조력하겠습니다.

한편, 지인의 소개와 이를 신뢰할 수 있는 체계적인 시스템을 선보이며 다점포, 지인 소개 가맹점의 수가 점점 늘어가고 있다고 전한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오는 11월 전주혁신점과 부산온천점 등을 비롯, 전국의 많은 지점이 오픈 중에 있으며 12월 또한 전주중화산점을 비롯한 안성중앙점 등 다수의 가맹점이 철저한 방역관리 속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욘복 기자  startofdream@naver.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욘복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