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영남권 보도자료
'제4회 특별한 청삶특강’ 개최부산인평원 미래청년단, 김상욱 경희대 교수 ‘물리학자의 질문법’ 주제로 특별강연
'제4회 특별한 청년의 삶을 위한 특강' 포스터 <자료제공=부산시>

[부산=환경일보] 권영길 기자 = (재)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 미래청년단은 11월11일 오후 7~9시까지 부산유라시아플랫폼 114호에서 ‘제4회 청년의 특별한 삶을 위한 특강(이하 ‘청삶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청삶특강은 ‘알쓸신잡3’과 ‘요즘책방 : 책읽어드립니다’와 같은 방송을 통해 대중에게 친근하고 알기 쉽게 과학적 사고를 전하고 있는 김상욱 경희대학교 물리학과 교수가 맡았다.

이 청삶특강에는 부산청년들과 ‘물리학자의 질문법’이라는 주제로 물리학자들의 질문과 답을 통해 우주와 세상 그리고 인간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며, 부산청년이면서 ‘몽땅몰타’ 저자인 장수빈 작가가 사회자로 참여한다.

그리고 청삶특강에는 부산청년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11월10일 오후 5시까지 온라인 구글폼(청삶특강김상욱교수)을 통해 사전신청을 받는다.
이후 사전신청한 부산지역 청년은 현장강연 또는 비대면 강연(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 채널 링크 공유)으로 참여할 수 있고, 코로나19 대응 방역조치로 현장강연의 참석인원을 최소화해서 진행한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청삶특강을 통해 부산의 청년들이 평소 접하기 힘든 인생 멘토를 만나 삶의 지혜를 얻고 성장할 수 있도록 청년들의 눈높이에서 강연을 준비했다”며, “남은 특강도 청년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는 다양한 삶 전반에 걸친 강연을 마련할 예정이니 부산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청삶특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청삶특강사업을 추진하는 (재)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 미래청년단으로 전화문의하면 된다.


권영길 기자  suneye2@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영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