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영남권 보도자료
경산시 마을평생교육지도자 양성과정 수료식 개최수료자 25명 마을평생교육지도사 2급 자격증 취득

[경산시=환경일보] 이금구 기자 = 경산시는 5일 시청에서 수료생 25명과 관계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 경산시 마을평생교육지도자 양성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2020 경산시 마을평생교육지도사 양성교육 수료식을 마치고 단체 사진촬영<사진제공=경산시>

이번 교육과정에는 ‘마을평생교육지도자의 이해와 평생교육의 제도정책’이란 주제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지도자의 역량과 비전’, ‘마을평생교육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방법’, ‘4대폭력 통합예방교육’ 등의 강좌가 시민 30여명을 대상으로 지난 10월 6일부터 총 10회에 걸쳐 진행됐다.

교육 과정 중에는 주민참여도와 만족도가 높은 포항시와 세종시 평생학습센터 현장방문도 실시해, 마을평생교육지도협의회 및 마을평생교육지도자의 역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계기도 가졌다.

특히, 이번 양성과정에 참가한 교육생 25명은 수료식 후 마을평생교육지도자 2급 자격증 취득을 위한 시험을 치러, 이론과 실무능력을 가진 마을평생교육 전문가의 배출이 기대된다.

이동열 경산시 복지문화국장은 이날 수료생들에게 “주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마을 단위의 평생학습 분위기를 확산시켜 살기 좋은 마을 공동체 만들기에 수료생들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지역 곳곳에서 마을 교육 리더에 앞장서는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경산시가 2008년부터 진행해 온 마을평생교육지도자과정은 전문인력 양성과정으로, 지난해까지 460여명의 마을평생교육지도자를 배출해, 현재 마을 배움터, 노을빛 연주단 활동 등을 통해 활력이 넘치는 마을 만들기와 마을 개발 전략과정의 중요한 연결고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이금구 기자  envgsnews@daum.net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금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