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수도권 보도자료
이선구 도의원, 빈집활용 제도적 근거 마련 시급9일 경기도 도시주택실 행정사무감사 지적
이선구 도의원

[경기도의회=환경일보] 정재형 기자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이선구(더불어민주당, 부천2) 이 11월 9일 도시주택실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빈집활용사업 관련 제도적 근거 마련의 시급함을 주장했다.

이선구 의원은 국토교통부 자료를 인용, 전국적으로 빈집은 약 10만 9천호에 해당하며 도내 빈집은 약 5,132호를 차지한다고 밝혔다.

도내 26개 시·군이 빈집 실태조사를 완료했고, 4개 시·군은 추진 중으로 완료된 시군은 수원, 고양, 용인, 성남, 부천, 안산 남양주, 안양, 평택, 시흥, 의정부 김포, 광주, 광명, 군포, 하남, 오산 양주, 이천, 구리, 포천, 의왕, 동두천 과천, 양평, 가평 등이다.

추진중인 지자체는 화성, 파주, 안성, 여주이며 미추진 지자체는 연천(적용대상에 포함되지 않음)이라고 밝혔다.

이선구 의원은 “지난 2019년도 행감에서 도심의 빈집이 집중되어 있는 지역의 주택을 매입하거나 전세로 구입해 중소기업 청년 근로자의 기숙사로 활용하는 방안을 제안했는데, 도가 주도적으로 빈집활용사업을 추진하는 것은 긍정적으로 생각하며, 향후 빈집활용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재정을 지원하기 위해서는 제도적 근거 마련이 시급하다”고 주장했다.

이와 관련 경기도는 도심의 빈집 발생이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상황에서, 경기도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기금을 활용, 지역 애물단지로 방치된 ‘빈집’을 저렴한 임대주택이나 주민공동이용 시설로 정비해 공급하는 빈집정비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재형 기자  jjh112233@naver.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재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