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수도권 보도자료
안양시·수도군단, 9일 부대 내 생활체육시설 개장식최대호 안양시장, 기관간 협업으로 가용토지 활용도 높인 우수사례 되길
수도군단 체육시설 개장식 모습<사진제공=안양시>

[안양=환경일보] 이기환 기자 = 지자체와 군부대가 협조해 부대 내 조성한 체육시설을 군장병과 민간인들이 공유한다.

부족한 가용토지를 적절히 활용하고 지역주민들에게 생활체육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범적 사례가 될 전망이다.

안양시 동안구 비산3동에 위치한 육군수도군단 내 운동장 생활체육시설 개장식이 9일 현장에서 열렸다.

최대호 안양시장과 최진규 수도군단장, 시·도의원과 국회의원. 체육회관계자 등 이 참석해 체육시설 개장을 축하했다.

안양시와 수도군단이 금년 1월 부대 내 운동장을 개선해 시민에게 개방하기로 협약을 체결, 지난 6월 착공해 10월 준공하고 마무리 정비절차를 거쳐 이날 개장식을 가졌다.

총 사업비 11억9천만원 중 행정안전부 공모 ‘공간통합·시설공유형 협업사업’에 선정돼 받은 국비 2억원이 포함돼 있다.

수도군단의 생활체육시설은 축구장 1면, 족구장과 풋살장 각 2면 등 총 5면 모두 인조잔디다. 모두 합친 면적은 13,062㎡에 달한다.

군부대 영내 시설로서 일반시민은 군 작전수행에 필요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낮 시간대에 한해 이용할 수 있다.

안양관내 소재한 생활체육 클럽이나 단체는 안양도시공사 홈페이지에서 신청, 사용료를 납부하면 된다.

사용료는 1회 신청 시 두 시간 기준 1만원 ∼ 5만 원 선이다.

개장식에서 최대호 안양시장은 시민들을 위해 흔쾌히 부대 개방을 수락한 수도군단장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최진규 수도군단장은 "체육시설이 잘 가꿔져 있어 군 장병의 체력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시민이 불편함이 없도록 출입 관리 등을 최대한 간소화 하겠다"고 화답했다

이기환 기자  gh3310@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기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