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영남권 보도자료
성주참외 BI 및 디자인개발 협의회 개최성주참외 박스 개선으로 농업인들에게 경영비 절감
성주참외BI 및 디자인개발 2차 실무자협의회 참석자들 <사진제공=성주군>

[성주=환경일보] 김희연 기자 = 성주군은 지난 6일 성주참외 재배농업인 및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군청 1층 대강당에서 ‘성주참외 BI 및 디자인 개발 용역’ 실무자 협의회를 개최했다.

‘성주참외 BI 및 디자인 개발 용역’은 성주참외의 젊은 세대(20~30대)소비층 확대와 최근 해외 수출시장 확대를 목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주요내용은 성주참외 BI(Brand Identity)개발, 포장재 디자인개발(참외박스 10kg, 5kg, 3kg, 2kg, 봉지포장 등)과 캐릭터 개발이다.

이번 실무자 협의회에서는 지난 9월 25일 1차 실무자 협의회와 로고선호도 조사를 통하여 선정된 2개의 로고가 적용된 성주참외의 새로운 포장박스와 봉지 디자인이 공개 되었다.

특히, 성주참외 10kg박스는 최근 트렌드를 반영하여 친환경적 이미지를 강조한 무지(크라프트지)박스를 선보였으며, 불필요한 과대포장 방지로 유통과정에서 부적절하게 성주참외 박스가 재활용되는 사례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협의회에 참석한 농업인들은 “형식적인 보고회를 벗어나 편안한 분위기에서 자유로운 토론으로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며, 향후 새롭게 리뉴얼된 성주참외 브랜드 로고와 디자인이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어 소비확대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긍정정인 반응을 보였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금년은 성주참외 50주년의 의미 있는 해로 지난 50년을 돌이켜 보고 향후 50년을 준비해야 할 시점에 브랜드 리뉴얼 및 디자인 개선은 매우 중요하고 의미 있는 일이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성주참외 박스 개선으로 농업인들에게는 경영비 절감에 도움이 되고 소비자에게는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희연 기자  kimhy3729@hanmail.net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희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