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영남권 보도자료
아미산 산불발생, 신속진화…인명피해 없어부산시·사하구·소방재난본부, 부산 장림동 일원 산불진화인력 신속투입 산불피해 최소화

[부산=환경일보] 권영길 기자 = 부산시와 사하구청 및 부산소방재난본부 등은 11월8일 오후 6시30분경 사하구 아미산에서 산불이 발생해 신속한 대응을 나서 다행히 인명피해 없이 큰 불길을 잡아 진화를 완료했다.

이번 산불은 사하구 장림동 629번지 일원에서 발생한 불이 바람을 타고 아미산 자락으로 확산되며 발생됐다.

화재신고가 접수된 즉시 진화인력으로 산불진화대원 54명·소방대원 97명·경찰 28명 등 179명과 진화차 및 소방차 23대가 신속히 투입돼 산불피해를 최소화하는데 전력을 다했다.

이에 임야 약 200㎡이 소실된 것으로 추정되는 일부 산림피해 외 현재까지 확인된 인명피해는 없는 것으로 관계기관에 의해 조사됐다.

이날(8일) 오후 7시30분경 큰 불길은 잡혔고, 현재는 공무원과 진화대원 등 50여명이 잔불정리와 뒷불감시 등 재불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부산시 산림당국 관계자는 “이번 산불로 인해 입목피해가 약간 발생했고, 피해원인 등 추가적인 산불조사·감식을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시행할 예정이다”며, “최근 건조한 날씨가 지속되면서 산불발생 위험도 높아질 것으로 보이니 산불예방을 위해 시민들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권영길 기자  suneye2@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영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