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영남권 보도자료
‘2020년 아동권리보장단 정책제안회’ 개최부산시-굿네이버스, 2020 아동권리보장단 아동정책 심의결과 발표

[부산=환경일보] 권영길 기자 = 부산시와 굿네이버스 부산울산경남본부는 지난 11월6일 오후 4시 시청 12층 소회의실에서 ‘아동권리보장단 정책제안회’를 개최했다.

부산시 아동권리보장단은 ‘아동친화도시 이행사업’의 일환으로 아동참여권을 보장하기 위해 지난 8월에 생존·보호·발달·참여권 등 4개팀을 만 11~17세 아동 26명으로 구성된 조직이다.

이후 사전교육과 4회에 걸친 소모임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아동권리 침해사항 인식’을 주제로 전 지구적 위기상황 속 아동권리 개선방안에 대해 자유롭게 논의하고 정책제안서를 작성한 바 있다.

이날 정책제안회에서 아동권리보장단은 아동급식(행복드림) 앱 개발, 청소년 디지털성범죄 예방 온라인교육, 부산시 온라인수업 앱 통합제, 영상매체 관람가 의무표시제 운영 등 6가지 안건에 대한 정책제안과 제도개선 요청사항을 발표했다.

발표 이후에는 관련 부서의 담당자들이 직접 심의의견을 아동들에게 전달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혜숙 부산시 여성가족국장은 “코로나19로 아동권리가 침해되는 상황을 개선하기 위한 방안을 아동들이 직접 발굴·발표해보는 이번 정책제안회가 아동들이 훌륭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며, “이번 정책제안 중 수용이 가능한 것은 적극 시정에 반영할 것이며, 앞으로도 아동들의 의견에 더욱 귀를 기울일 예정이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오는 11월26일 ‘제2회 아동의 날’을 기념해 유공자 표창 수여, 아동청소년참여예산활동단의 성과발표회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권영길 기자  suneye2@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영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