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영남권 보도자료
ADP 활용 ‘디자인 개발지원사업’ 실시부산디자인진흥원, 디자인 수요기업 10개 모집...개발지원금 최대 100만원 지원
아시아디자인플랫폼(ADP) 홈페이지 <자료제공=(재)부산디자인진흥원>

[부산=환경일보] 권영길 기자 = (재)부산디자인진흥원이 디자인 지원 교류플랫폼인 아시아디자인플랫폼(ADP, Asia Design Platform)을 활용해서 콘테스트 개최 지원을 통한 디자인 개발지원사업을 운영한다.

‘아시아디자인플랫폼 콘테스트 활용 디자인 개발지원사업(이하 ADP디자인 개발지원사업)’은 부산지역 중소기업·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그리고 아시아디자인플랫폼 공식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콘테스트를 개최하는 10개 기업에게 각 100만원 상당의 콘테스트 개최비용 및 전문디자인 컨설팅을 제공한다.


아시아디자인플랫폼 콘테스트 이용가이드 <자료제공=(재)부산디자인진흥원>

이번 지원사업에 선정된 기업은 브랜드디자인, 편집디자인, WEB/APP 디자인, 제품디자인, 건축디자인 중 기업이 필요한 분야의 디자인 콘테스트를 개최하고, 콘테스트 개최기간에 디자인기업 또는 개인디자이너로부터 디자인 시안을 받아서 심사를 거쳐 우승작으로 선정해 사용할 수 있다.

'아시아디자인플랫폼 콘테스트'는 디자인 발주부터 수정까지 모든 과정이 비대면방식으로 진행되고,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지역 중소기업·소상공인'에는 상품의 경쟁력 향상효과와 '디자인업계'에는 디자인 수요증대로 매출향상 및 디자인 역량강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아시아디자인플랫폼은 부산지역 디자인산업이 네트워크 기반의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글로벌시장으로 진출하는 것을 지원하기 위해 2년간 구축하고 있다.

올해 3~10월까지 약 8개월에 걸쳐 반응형 웹사이트 구축을 추진하고, 11월에는 일부 서비스를 우선적으로 공개했다.

아시아디자인플랫폼은 디자인 관련 인적·물적자원의 네트워킹을 위한 6개의 플랫폼으로 구성됐다.

올해에는 국내·외 디자인산업 관련 기업과 인력데이터(ADP Pool), 국내외 디자인 교류를 위한 부산국제디자인어워드(ibda, 입다), 기업이 필요한 디자인을 상시로 개발할 수 있는 온라인 콘테스트(ADP Design contest)의 플랫폼을 제공한다.


내년에는 디자인지식재산권을 거래하는 거래소(ADP Design market), 디자이너의 구인·구직 및 교육서비스(ADP Designer job portal), 디자이너들의 사회공헌 활동지원서비스(ADP Design sharing) 등의 플랫폼을 개발해서 제공할 예정이다.

아시아디자인플랫폼의 디자인 개발지원사업의 접수기간은 11월10일 오후 6시까지이며,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재)부산디자인진흥원 글로벌협력팀 아시아디자인플랫폼 담당자의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모집 관련 세부내용은 아시아디자인플랫폼 홈페이지 또는 (재)부산디자인진흥원 홈페이지(dcb)의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권영길 기자  suneye2@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영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