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영남권 보도자료
마을공동체 역량강화 ‘성과공유회’ 개최금정구 관내 마을공동체 대상, ‘2020 마을공동체 역량 강화교육’ 추진
금정구 마을공동체 역량강화 '성과공유회' 참석자 단체사진 <사진제공=부산금정구청>

[부산=환경일보] 권영길 기자 = 부산시 금정구청은 지난 11월3일 주민주도형 사업기획 역량강화를 위해 관내 마을공동체를 대상으로 하는 ‘마을공동체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마을공동체 성과공유회는 마을공동체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2020 마을공동체 역량강화교육’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2020년 마을공동체 역량강화' 교육은 코로나19 장기화 영향으로 14개의 마을공동체를 '찾아가는 공동체 컨설팅' 27회와 '마을리더 역량강화 특강' 2회를 실시했다.
이 교육에서는 공동체별 맞춤형 기획서 작성 컨설팅 지원, 공모사업 필요성 및 우수마을 사례분석 등을 진행했다.


그리고 ‘마을공동체 성과공유회’는 컨설팅과 특강을 통해 다듬어진 공동체의 역량을 기반으로 소통하고 향후 공동체의 사업을 함께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이다.

금정구청에서는 이 성과공유회를 통해 마을공동체가 한 단계 더 도약하는 발판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날(3일) 성과공유회에 참석한 마을공동체 회원은 “이번 교육과정에 참여하면서 우리 마을의 정체성을 새롭게 알게 됐고, 다른 공동체와의 협업을 통해 마을공동체가 동반성장할 수 있는 의미 있는 교육이었다”고 말했다.


정미영 금정구청장은 “올 한해 코로나19라는 변수에도 불구하고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온 마을공동체 회원들의 헌신에 감사와 격려를 보낸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배양된 사업기획 능력을 적극적으로 발휘해 내년 공모사업에 꼭 신청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더불어 정 구청장은 "구에서도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권영길 기자  suneye2@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영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