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영남권 보도자료
양산시 시립도서관 ‘일책월장’ 우수자 선정사회초년생 대상 독서진흥시책 189명 참여

[양산=환경일보] 최창렬 기자 = 양산시 시립도서관은 관내 만 19세(2001년생) 사회초년생 및 대학 새내기를 대상 독서진흥시책인 일책월장(日冊月將)의 참여우수자 30명 선정하고, 최우수자를 격려하기 위하여 도서 증정식을 진행했다.

시립도서관 일책월장 선정 및 도서증정<사진제공=양산시>

일책월장이란 ‘매일 책으로 나날이 발전한다’는 뜻으로 기존 수행평가나, 학생부 활동을 위한 독서가 아닌 삶의 지혜, 자기 성장을 위한 독서를 장려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코로나19로 도서관 전체 이용률이 감소했음에도 불구하고, 일책월장은 3개월동안 총 189명이 참여하고 도서 1,147권이 대출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참여 우수자들에게는 2만원 상당의 희망도서와 도서관 기념품이 증정된다.

도서를 가장 많이 대출한 최영인씨는 홍콩대학교 1학년 재학 중으로 “어린시절부터 해외 유학을 한 탓에 한국 역사에 대한 관심이 많았으나 여러 가지 어려운 상황 중 코로나19로 귀국하게 되어 양산시립도서관에서 많은 책을 접할 수 있었다며, 덕분에 뜻깊은 프로그램에 우수자로 선정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철민 관장은 “이번 시책을 통해 대학입시로 미뤘던 독서를 다시 시작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사회초년생뿐만 아니라 대상을 확대하여 양산시민 모두가 책을 즐길 수 있는 독서환경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일책월장에 대한 자세한 문의사항은 양산시립도서관 또는 시립도서관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최창렬 기자  hkibys@naver.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창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