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수도권 보도자료
구리시, ‘MBTI 온라인 검사로 알아보는 우리 가족’가족 구성원 성격 유형과 상호작용 파악 통해 가족 간 소통 도와

우리가족 프로그램

[구리=환경일보] 김인식 기자 =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10월1일부터 10월31일까지 관내 청소년 가족을 대상으로 온라인 화상회의(zoom)와 전화상담을 통해 가족 구성원의 화합을 도모하기 위한 심리검사 운영사업 ‘MBTI 온라인 검사로 알아보는 우리 가족’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가족이 함께 하는 시간이 증가함에 따라 성격 유형 검사를 통해 청소년 가족들의 성격 유형과 상호작용을 파악하여 가족 구성원 서로에 대한 이해도 향상 및 심리적 거리감을 감소시키고자 추진됐다.

이 프로그램은 전액무료로 10월 한달간 10가족이 가족별 해석 상담에 참여했으며, 성격·MBTI·가족 대화법 등에 관한 온라인 워크숍을 10월 28일 추가로 진행했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심리 및 정서 관련 검사, 진로 및 학습 관련 심리검사 등 다양한 심리검사를 상시운영 중이며 구리 관내 청소년들에게 심리검사 및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지속적인 도움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MBTI(Myers-Briggs Type Indicator)는 마이어스(Myers)와 브릭스(Briggs)가 스위스의 정신분석학자인 카를 융(Carl Jung)의 심리 유형론을 토대로 고안한 자기 보고식 성격 유형 검사 도구로, 시행이 쉽고 간편하여 학교, 직장, 군대 등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다.

김인식 기자  isk88kr@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인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