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수도권 보도자료
의왕시, 2020년 소상공인의 날 기념․선포식 개최11월 5일 법정기념일 맞아 소상공인들의 화합의 시간 가져
의왕시, 2020년 소상공인의 날 기념 선포식 개최 단체 사진<사진제공=의왕시>

[의왕=환경일보] 이기환 기자 = 의왕시는 4일 계원예술대학교 파라다이스홀에서 의왕시 소상공인연합회 주관으로 ‘2020년 의왕시 소상공인의 날 기념식 및 소상공인 주간 선포식’ 행사를 개최했다.

소상공인의 날(11월 5일)을 맞아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소상공인을 격려하고 소상공인들의 화합을 위해 마련한 이날 행사에는 김상돈 의왕시장, 윤미경 시의회의장, 시의원, 조병진 의왕시 소상공인연합회장 및 회원 등 50여명이 참석해 행사를 함께했다.

특히, 이날 행사는 지역경제 발전에 공로가 큰 관내 모범 소상공인에 대한 유공자 표창 수여식과 함께, 소상공인들의 발전과 협력을 다지기 위한 소상공인 주간 선포식이 함께 진행됐다.

행사에 참석한 김상돈 의왕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행사가 올해를 잘 마무리하고 내년을 계획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소상공인들이 그 어느 때 보다 많이 움츠렸던 만큼 내년에는 상황이 개선되어 소상공인들이 더 멀리 나갈 수 있도록 시에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왕시 소상공인연합회는 올해 코로나19로 인해 당초 계획했던 사업들이 취소되거나 비대면 방식으로 대체되는 등 사업추진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상인대학, SNS교육, 방역물품 지원 등의 사업을 통해 소상공인 발전에 한걸음 더 나아간 한 해로 평가받고 있다.

이기환 기자  gh3310@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기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