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수도권 보도자료
도덕산캠핑장 일산화탄소 경보기 무료대여 서비스광명도시공사
광명도시공사, 도덕산캠핑장 일산화탄소 경보기 무료 대여 서비스 실시<사진제공=광명도시공사>

[광명=환경일보] 이기환 기자 = 광명도시공사(사장 김종석)는 동절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도덕산캠핑장에서 ‘일산화탄소 경보기 무료 대여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겨울철 캠핑 전열기구 사용 시 발생하는 일산화탄소는 무색·무취 특성으로 사람이 쉽게 인지할 수 없으나 소량으로도 인체에 치명적인 손상을 끼칠 수 있으며 심한 경우 사망에 이를 수 있다.

실제로 전국 캠핑장 등에서 일산화탄소 중독으로 인한 인명사고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만큼 도덕산캠핑장은 ‘일산화탄소 경보기 상시 무료 대여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 도덕산캠핑장에는 총 12개의 경보기가 비치되어 있으며, 캠핑장 입실 시 경보기 대여를 요청하면 간단한 교육 후 이산화탄소 경보기를 사용할 수 있다.

이밖에도 공사는 도덕산캠핑장 입실 시 사전교육 및 상시순찰 강화를 통해 전열기구로 인한 겨울철 이용객 안전사고 예방에 총력을 다할 예정이다.

김종석 사장은 “올해 한파가 예상되는 만큼 겨울철 일산화탄소 중독사고 예방을 위해 일산화탄소 경보기 대여 서비스를 상시 운영하고 있다”며, “추운 겨울에도 이용객들이 보다 더 안전하고 쾌적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도록 캠핑장 운영 및 관리에 만전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도덕산캠핑장 이용 관련 정보는 공사 홈페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도덕산캠핑장을 통해 가능하다.

이기환 기자  gh3310@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기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