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수도권 보도자료
이천시 공영버스차고지 건설사업 본격 추진
이천시 공영버스차고지 건설사업 본격 추진한다<사진제공=이천시>

[이천=환경일보] 이기환 기자 =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시민들의 대중교통편익증진을 위해 시내버스 위탁형 준공영제사업 추진 및 국토교통부 주관 준공영제 시범사업선정 등 시민들의 대중교통 불편을 해소하고자 다각적인 방법으로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위탁형 준공영제사업은 시내버스를 공영버스로 선정하여 시민들이 불편하다고 건의한 노선에 투입할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부족한 버스공영차고지 수요에 맞추어 이천시 율현동 386번지 및 장호원읍 장호원리 171번지 일원 총 2개소에 걸쳐 작년부터 관계기관과 협의하여 건설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하반기 토지보상절차에 본격적으로 돌입하여 금년말 착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율현동 버스공영차고지는 증가하는 버스수요에 대비하고 효율적인 대중교통서비스 제공 및 시민들의 교통안전을 꾀하기 위하여 추진하게 되었으며, 장호원버스공영차고지는 동남부권의 교통중심지임에도 불구하고 공영차고지가 없어 시민들의 많은 불편을 해코자 추진하게 되었다.

지난 7월에는 국토교통부 ‘20년 버스공영차고지 지원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국비 17억4천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는 성과를 이루어 냈으며, 완공되는 내년말에는 버스의 차고지 부족 문제해소 및 시민들의 버스 이용문제 등 교통편익이 한껏 증진될 것으로 내다봤다.

이에 엄태준 이천시장은 주차문제해소를 위한 주차조성사업, 소외지역 교통복지증진을 위한 농촌 1,000원 택시 확대, 주차장 안내시스템구축사업 등과 연결하여 공영차고지 건설이 조금이나마 시민들의 대중교통이용에 숨통을 틔울 수 있게 되었고, 앞으로 있을 버스노선개편에 기틀을 마련하였다고 밝혔다.

이기환 기자  gh3310@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기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