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뉴스 환경정보 보도자료
“합법목재 교역촉진 홍보 슬로건 선택해 주세요”‘기후위기 당사자’ MZ세대들의 5가지 아이디어 대상 대국민 온라인 투표 진행, 11일까지
온라인국민투표 안내 <자료제공=기후변화센터>

[환경일보] 최용구 기자 = 합법목재 교역촉진제도를 홍보할 슬로건 선정이 최종 온라인 국민투표만을 남겨뒀다.

1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홍보 슬로건 온라인 국민투표는 앞서 총 3차에 걸친 심사를 통과한 ‘밀레니얼 & Z세대의 슬기로운 그린 생활’ 참가자들의 최종 5개 아이디어를 대상으로 한다.

그동안 참가자들은 기후위기의 당사자이자 미래의 소비자인 MZ세대들로서, 합법목재 사용의 필요성과 제도 도입의 배경 등에 대해 직접 학습하고 체험한 내용을 바탕으로 여러 아이디어를 제시했다.

구체적으로 합법목재 교역촉진제도 소개부터 ▷기후변화시대 산림보전의 가치 강연 ▷선도산림경영단지 견학 ▷합법목재 수입 및 유통 기업 현장 방문 ▷DIY 목공체험 ▷합법목재 교역촉진제도 온라인 토크콘서트 참여 등의 포괄적인 과정을 통해 다양한 안들이 쏟아졌다는 설명이다.

투표는 기후변화센터와 한국임업진흥원 공식 SNS 채널(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및 해외산림정보사이트 등에 게시된 투표페이지를 통해 참여 가능하며, 참가자 중 50명에게는 모바일 커피 쿠폰이 증정된다.

(재)기후변화센터 관계자는 “합법목재 사용에 대한 시민의 이해와 동의를 바탕으로 활발한 참여가 이루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8년 10월부터 시행된 합법목재 교역촉진제도는 판매 또는 영업상 사용을 목적으로 목재와 목재제품을 수입하는 경우, 관세청 전자통관시스템으로 수입신고 및 합법적 벌채에 관한 입증서류를 함께 제출하도록 하는 제도다.

최용구 기자  cyg34@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용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