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건강·웰빙
화성, 6.25참전 유공자 회의 개최

화성지역 1,500명의 6.25참전 용사가 속한 6.25참전 유공자회 임원회의가 13일 이승은 화성시지회장, 최원택 화성부시장, 전건유 사무국장 등 임원 24명이 참여한 가운데 화성시청 소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회의는 한국전쟁 50주년을 기념해 지난 2000년 조직된 6.25 기념사업회가 6.25참전 유공자회로 승격될 수 있도록 정부에 건의하는 것과 노인일자리 사업의 창출, 사회봉사활동의 적극적 참여 방안에 대해 논의 했다.
또 6월 호국보훈의 달에 있을 현충탑(태안읍 안녕리 소재) 참배행사의 성공적 개최와 태극기 달기 캠페인의 지속적 전개, 군부대 위문 등을 통해 6.25의 의미와 나라사랑하는 정신을 후손들에게 알리는 사업에 주력해 나가자고 결의했다.
이날 임원회의에 참석한 최원택 화성부시장은 인사말에서 “6.25참전 유공자여러분이 국가와 민족을 위해 기꺼이 몸을 던져 나라를 구하셨다”고 감사의 말을 전하고, “6.25 참전용사의 명예선양을 위한 지원사업에 적극적인 관심을 갖고 추진해 나가겠다”는 뜻을 전했다.
화성시는 지난 2002년, 2003년 6.25참전 용사 앨범제작, 명패 달아주기, 명예 선양비 건립 등 의 6.25기념사업과 3.1운동 기념사업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온 공로로 지난해 말 국가보훈처가 선정한 단체부문 보훈문화상을 수상했었다.

황기수 기자

황기수  webmaster@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기수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