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메트로 보도자료
중랑, 구민들 대상으로 환경교육 펼쳐환경에 관심 있는 구민 19명 대상 "지구를 구하는 환경학교" 온라인 교육 진행
지구를 구하는 환경 학교

[환경일보] 김다정 기자 =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환경에 관심 있는 구민 19명을 대상으로 ‘지구를 구하는 환경학교’를 지난 3일부터 시작해 오는 1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환경학교는 생태계 지식을 두루 갖춘 지역 내 환경지도자로 활발하게 활동하는 것을 목표로 운영된다.

수업은 △ 환경교육과 나/지구별 환경상식 △ 생물다양성이 주는 생태계 서비스 △ 놀이와 접목하여 배우는 중랑구 생물다양성교육 △ 시민참여로 완성하는 에너지 전환 △ 환경교구를 활용한 우리 구 환경교육 △ 푸른 중랑구를 위한 환경교육 제안 등 5회 과정으로 구성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된다.

구는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유튜브 라이브 비공개 링크를 안내하고, 수업교재와 환경교구는 각 가정으로 배송하는 등 온라인 수업에서 느낄 수 있는 불편을 줄이려 노력했다. 특히, 수강생들은 채팅방을 통한 질의응답, 과제물에 대한 피드백도 주고 받는다.

한 수강생이 채팅방을 통해 "물고기도 많이 살고 철새도 많이 오는 중랑천의 수질을 높이려면 어떻게 하면 될까요?"라고 말하자, 강사는 "공원에 사람들이 시원하게 쉴 수 있는 나무심기를 하듯이 물고기가 뜨거운 태양을 피해 시원하게 쉴 수 있는 버드나무가 물가에 심어지면 좋을 것이다“라고 대답하는 등 실시간 자유롭게 소통도 이뤄진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이번 수업이 환경상식을 보다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 중랑구의 환경지도자로서 활발한 활동을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관내 유치원·어린이집 대상으로 ‘중랑초록환경교실’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환경교육을 실시해 구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김다정 기자  missqt0909@naver.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다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