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수도권 보도자료
권정선 의원, '2020 경기미래학교' 추진 현안 논의역점 사업별 예산과 가치, 효용성 검토 필요···추진 사업 지원

[경기도의회=환경일보] 정재형 기자 =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권정선 부위원장(더민주, 부천5)은 지난 25일 경기도의회 부천상담소에서 경기도교육청 미래교육정책과 관계자로부터 '2020 경기미래학교' 추진 현안을 청취하고 추진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26일 밝혔다.

경기도교육청 미래교육정책과 관계자로부터 '2020년 경기미래학교' 추진 업무보고로 시작된 이날 논의는 주요 업무추진 현안 1단계로는 초·중 통합운영 미래학교 설립, 중·고 통합운영 미래학교 설립, 군서 미래국제학교 설립 추진, 해리포터스쿨(자유형 대안학교) 설립 추진, 생태 숲 미래학교 운영과 2단계 찾아가는 지역중심 미래학교 추진, 경기미래학교 공간혁신 추진현황 등의 단위별 추진 현안을 보고했다.

경기미래학교 추진 현안에 대해 권 의원은 “각 역점사업별 예산과 관련해 그만한 가치와 효용성이 있는지 검토의 필요성이 있다”고 말했다.

권정선 의원이 지난 25일 경기도교육청 미래교육정책과 관계자들과 '2020 경기미래학교' 추진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사진제공=경기도의회>

또, “새롭게 사업을 시작해 추진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수요자들의 입장에서 어떻게 하면 아이를 다양하게 키울 수 있나 하는 학부모의 입장에서, 또는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교육프로그램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그에 맞는 프로그램의 모델 개발 및 시행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권 의원은 “2020 경기미래학교 추진 주요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도 차원에서도 관심을 갖고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재형 기자  jjh112233@naver.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재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