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뉴스 환경정책
『영산강 섬진강 살리기』마라톤대회 개최
[광주]호남과 영남의 젖줄인 섬진강과 영산강의 아름다움과 수질을 보전하기 위한 대라톤대회가 개최된다.
영산강유역환경청(청장 고재영)에 따르면 영산강과 섬진강의 소중함을 시민에게 일깨우고 환경보호의식을 재고시키기 위해 강 유역권에 거주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마라톤대회를 계획하였다면서 환경단체 및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오는 11월9일 오전9시30분 첨단지구에 위치한 쌍암공원에서 개최 예정인 이번 대회는 단축마라톤10㎞와 건강코스5㎞로 나누어 실시되며 종목별 남,여 우승자 등 120여명에게 금메달과 상장, 상금(최고30만원)과 상품권 등이 수여될 예정이며 최고령, 최연소, 장애인 등에게는 특별상이 수여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대회가 시민에 의한 시민의 축제가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참가자 및 완주자 전원에게 기념셔츠와 완주 기념메달을 수여한다고 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단체 및 시민은 062-605-5260~3으로 문의, 또는 www.yeongsan.me.go.kr 또는 검색창에서 영산강유역환경청을 클릭하여 신청서를 다운받아 Fax062-605-5259 또는 이메일 lim90@me.go.kr에 접수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9월25일~10월20일까지, 종목별 선착순1000명이며 참가비는 초, 중고생 3천원 일반인 5천원이다.
이번에 개최될 마라톤대회가 시민의 축제로 개최되기 위해서는 가족단위로 추억 만들기 일환으로 참여하면 뜻깊은 날이 될 것으로 보인다.

장 운합 기자

장운합  webmaster@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