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건강·웰빙
차갑고 건조한 공기로부터 입술을 지켜주세요~

겨울이면 항상 찾아오는 입술 건조주의보.
입술은 다른 피부와는 달리 점막으로 되어있기 때문에 보다 세심한 관리를 필요로 합니다. 특히 기온변화가 심한 환절기에 잘 관리하지 않으면 계속해서 트고 거칠어지게 되므로 차갑고 건조한 공기로부터 입술을 지켜주어야 언제나 건강한 입술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입술 사랑을 위한 립케어는 이렇게!
립 메이크업 클렌징
입술 건강을 위해 입술에 영양을 공급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에 앞서 클렌징을 깨끗이 해야 입술에 립스틱 잔여물도 남지않고 입술도 덜 트게 됩니다.
건조하고 트기 쉬운 입술을 위한 클렌징은 입술전용 클렌징을 이용해 부드럽게 자극없이 지워주어야 합니다. 입술 전용 리무버나 클렌징 워터를 퍼프에 묻혀 살짝 덮어두었다가 지우거나 면봉에 묻혀 살살 지워줍니다. 이때 심하게 문지르게 되면 입술에 자극이 가므로 주의하고 입술 주름 사이사이도 신경써서 깨끗이 클렌징 합니다.

입술에도 스팀타월을
입술이 건조해지고 거칠어지게 되면 피부처럼 입술에도 각질이 일어나게 되고 이렇게 되면 아무리 예쁘게 립스틱을 발라도 예뻐보일 수 없으므로 입술의 각질을 없애주어야 매끈하고 부드러운 입술을 만들 수 있습니다.
따뜻한 스팀타월을 입술에 올려놓고 5분 정도 덮어 수분공급을 해주면 하얗게 일어났던 각질도 가라앉힐 수 있고 매끈한 입술을 연출해줍니다.

립 마사지와 팩으로 탱탱한 입술 만들기
피부와 마찬가지로 입술에 수분과 영양이 부족하게 되면 입술이 탄력을 잃고 주름져보이며 트고 갈라지게 됩니다. 따라서 입술에도 충분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윤기있고 입술로 가꿔주어야 합니다.
입술이 특히 주름져 보이거나 각질이 생겼을 때에는 영양크림과 에센스를 섞어 입술과 입술 주변에 발라 모두 스며들 때까지 마사지 해줍니다. 이때 입꼬리 부분이나 인중 부분을 지긋이 눌러주면 혈액순환을 더욱 원활하게 하여 선명하고 건강한 입술색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입술이 트거나 건조가 심한 경우에는 아이크림이나 에센스를 입술에 바른 후 5~10분정도 랩을 씌워주면 단시간내 매끈하고 건강한 입술로 회복시켜줍니다.

입술과 함께하는 5가지 약속
1. 수분이 부족한 상태에서 침을 자주 바르게 되면 찬공기와 더운공기가 반복되어 느껴지기 때문에 입술이 더욱 쉽게 트게 됩니다. 입술에 침을 바르는 습관은 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2. 입술이 튼 경우 그대로 립스틱을 바르게 되면 립스틱 색상이 각질과 함께 뭉쳐 얼룩얼룩 지저분해 보이므로 이럴때에는 진한 칼라의 립스틱 보다는 연할칼라의 립스틱이나 립글로스를 바릅니다.

3. 매일 사용하게 되는 기초 화장품을 바를 때 입술을 빼놓고 바르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 입술도 함께 발라주게 되면 입술에 영양을 줄 수 있어 건강감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4. 펄이 들어있거나 매트한 립스틱을 자주 바르게 되면 갈라지고 튼 입술이 더욱 악화되게 되므로 트리트먼트나 보습성분이 함유된 립스틱을 사용하거나 립글로스를 덧발라줍니다.

5. 입술 각질을 무리하게 떼어내게 되면 입술에 자극이 되고 상처를 남기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트러블이 심해져 보기에도 좋지 않으므로 스팀타월이나 마사지를 이용해 입술 각질을 무리없이 없애줍니다.

편집부  webmaster@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