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영남권
양산시, 코로나19 극복 희망일자리사업 추진일자리창출위원회, 일자리 사업 발굴 등 다양한 의견 제시

[양산=환경일보] 최창렬 기자 = 양산시(시장 김일권)는 지난 30일 코로나19 극복 희망일자리사업 추진 일자리창출 방안 논의를 위한 일자리창출 위원회를 개최했다.

일자리창출위원회 <사진제공=양산시>

이날 회의는 2020년 일자리 목표 설명, 코로나19 극복 희망일자리사업 추진 관련 설명, 토의 및 건의시간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코로나19 극복 희망일자리사업 추진과 관련해 다양한 토의가 이뤄졌다.

희망일자리사업은 공공일자리 확대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적 피해를 입은 주민과 지역경제 회복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총예산 66억800만원을 들여 총 1229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사업기간은 7월부터 12월까지 5개월간이며, 1차로 771명에 대한 접수를 진행 중이다.

이번 위원회에서는 특성화 사업으로 시가지 내 소공원 및 도로변 들꽃단지 조성 등 시민휴식공간 마련을 통한 연령별·분야별 일자리 창출, 시민 누구나 편히 이용할 수 있는 숲속 공원 가꾸기 사업장 발굴 등 다양한 의견이 쏟아졌다.

김일권 양산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시민들이 어려움에 처해 있는 시점에 이번 위원회를 통해 나온 의견을 면밀히 검토하여 더욱 다양한 일자리 발굴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최창렬 기자  hkibys@naver.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창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