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문화·Book
"우리 문화재 속 천연기념물 동물 찾아보세요"국립문화재연구소, 초등학생 겨울방학 교육 프로그램 운영
두루미 만들기 체험용 모형 <사진제공=문화재청>

[환경일보] 심영범 기자 = 문화재청 국립문화재연구소(소장 최종덕)는 겨울방학을 맞이하는 어린이들에게 자연유산에 대한 이해와 학습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교육 프로그램을 오는 2020년 1월14일부터 17일까지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국립문화재연구소는 ‘우리 문화재 속 천연기념물 동물을 찾아라!’를 주제로 2020년 1월14일부터17일까지 대전 천연기념물센터에서 매일 오전 10시부터 11시 30분까지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 신청은 천연기념물센터 누리집을 통해 오는 12월18일부터 2020년 1월8일까지(선착순) 응모하면 되며, 참가비는 무료다. 회당 25명씩, 총 100명의 어린이들이 대상이다.

교육은 저학년(1~3학년)과 고학년(4~6학년)으로 구분해 수준별로 운영된다.

▷역사의 의미, 전통문화는 무엇인가 ▷다양한 환경에 사는 동·식물 ▷고조선부터 조선 시대까지 옛 사람들의 문화 알기 ▷생태계 구조와 기능 그리고 환경의 이해를 주제로 초등학교 교과과정(사회‧과학)과 연계해 구성된다.

교육에 참여하는 어린이들은 문화유산 속에 숨어 있는 천연기념물 동물을 찾아보고, 천연기념물의 상징적인 의미와 관련된 이야기 등을 알아볼 수 있을 전망이다.

특히, 경복궁 자경전 굴뚝, 조선 시대 도자기와 어보 등 다양한 문양에서 찾아볼 수 있는 ‘천연기념물 제202호 두루미 모형 만들기’ 체험 등을 통해 자연유산과 한층 더 가까워지는 유익한 시간을 가질 것으로 기대된다.

더 자세한 사항은 천연기념물센터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심영범 기자  syb@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심영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