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메트로
"구민 모두가 주인공입니다"중랑구, 12일 중랑캠핑숲 잔디광장서 ‘제4회 망우만끽’ 개최
‘제4회 꽃망우리 마을축제 망우만끽’ 포스터 <자료제공=중랑구청>

[환경일보] 심영범 기자 =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오는 12일 오후 1시부터 중랑캠핑숲 잔디광장에서 주민과 학생 2000여명이 참여하는 ‘제4회 꽃망우리 마을축제 망우만끽’(부제: 사람과 마을을 잇다)을 연다고 8일 밝혔다.

마을 축제는 춤 문화운동가 최보결 교수의 공동체춤을 시작으로 ‘마을과 아이들’의 주민자조모임과 지역 내 학교, 청소년수련관, 장애인복지관, 병원,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등이 참여하여 부스를 열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14개 팀이 참여하는 공연마당도 펼쳐진다.

세부 프로그램은 ▷다양한 체험활동 제공으로 참여자에게 배움과 의미를 제공하는 마을공작소(체험마당) ▷심리상담가와 고민을 상담하는 마을다반사(상담마당) ▷마을 주민이 신명나게 어울릴 수 있는 춤추는 마을(공연마당) ▷주민들간의 나눔 문화를 형성하고 시끌벅적한 마을의 옛 기능을 회복하는 마을장터(장터마당) ▷지역 내 공동체, 시민단체, 협동조합, 마을기업 등을 소개하고 장애, 다문화가족 등이 한데 어울리는 마을로 통하다(공동체마당) 등 다섯 마당으로 구성된다.

중랑구청과 동부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망우만끽 준비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한국마사회 중랑지사가 후원한다.

지난해까지는 망우동 마을공동체인 ‘마을과 아이들’이 단독 주관하였으나 올해부터는 민-관-학이 모두 참여하는 망우만끽 준비위원회가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망우만끽 준비위원회는 망우본동주민자치회와 관내 10여 개 학교 및 마을공동체 ‘마을과 아이들’로 구성돼 각 주체별로 서로를 이해하고 마을 발전을 위해 협력하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이번 마을축제는 민-관-학이 힘을 한데 모아 준비한 행사로 망우동 주민들에게는 스스로 만들었다는 자부심을 갖게 하는 뜻깊은 행사”라며 “앞으로도 이러한 행사가 주민들 스스로 만들고 즐기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구에서도 다양한 지원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심영범 기자  syb@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심영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