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플러스 교육·과학
“두근두근 서울대학교 태화산 학술림으로 가요”환경보전협회, 유아 동반 가족 대상 주말 생태‧탐방 프로그램 운영
지난 28일 경기 광주시 서울대학교 태화산 학술림에서 열린 ‘두근두근 태화산 학술림으로 가요’ 가족교육 행사 <사진제공=환경보전협회>

[환경일보] 이채빈 기자 = 환경보전협회는 지난 28일 경기 광주시 서울대학교 태화산 학술림(이하 태화산 학술림)에서 ‘두근두근 태화산 학술림으로 가요’ 가족교육 행사를 개최했다.

지난해 환경보전협회와 태화산 학술림이 생태체험과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뒤 처음으로 실시된 이번 행사는 교육협력 사업의 하나다. 올해 처음으로 운영되는 행사임에도 약 70여명이 참여해 유아 동반 가족의 큰 호응을 이끌었다.

지난 28일 경기 광주시 서울대학교 태화산 학술림에서 열린 ‘두근두근 태화산 학술림으로 가요’ 가족교육 행사 <사진제공=환경보전협회>

이번 행사는 서울 지역과 태화산 인근 지역 주민들의 자발적인 신청으로 만3~5세 자녀를 둔 가족들이 참여했다. 이날 학술림의 산림 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숲 체험교육이 이뤄졌다.

행사 프로그램은 크게 생태체험과 체험활동으로 나눠 진행됐다. 생태체험은 ‘태화산 숲길 체험’, ‘쿵쿵, 나무 심장소리 들어보기’, ‘가을 밤 구워먹기’ 등으로 구성됐다. 체험활동은 가족들이 함께 환경감수성을 키울 수 있도록 자연물 액자 꾸미기, 아코디언북 만들기 등으로 이뤄졌다.

이우신 환경보전협회장은 “자라나는 아이들이 이번 교육을 통해 자연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키워 가족들과 함께 환경감수성을 자연스럽게 만끽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두 기관은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오는 10월26일 유아 동반 대상 가족을 대상으로 2차 학술림 가족교육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채빈 기자  green900@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채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