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노동·안전 E-BIZ
고정수요, 교통, 개발호재 3박자 고루 갖춘 오피스텔 ‘경서 포레안’

[환경일보] 류창선 기자 = 인천 경서3구역 내 종사자 약 1만7000여 명의 독점 고정수요를 갖췄으며 LG전자 인천캠퍼스, 스타필드 청라, 하나금융타운 등 배후 업무단지 수요도 7만여 명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검암역세권 개발 승인으로 경서2구역이 토지거래 허가구역으로 지정되면서 더욱 높은 메리트를 자랑한다.

이 지구 인근에는 2020년 하나금융타운, 2021년 스타필드청라, 2022년 차병원 의료복합타운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또 인천아시아드 주 경기장 테마파크와 로봇랜드 조성 계획도 갖고 있다.

이 가운데, 독점으로 들어선 대규모 오피스텔이 주목받고 있다. 포스코ICT가 건설한 포스코 ICT 포레안은 지상 1층과 2층에 근린생활시설이 들어서며 지상 3층~18층까지는 오피스텔로 1,004실 대규모 주거단지가 형성된다. 메머드급의 오피스텔인 만큼 지하 3층까지 총 1,093대의 넉넉한 주차공간을 확보했다. 지역 내 유일한 오피스텔로 경쟁 오피스텔이 없어 임대수요를 독점할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다.

중심상업계획도시 내 핵심 입지에 들어서 편리한 교통망도 누릴 수 있다. 7호선 청라국제도시역, 인천지하철 2호선 아시아드주경기장역이 도보 15분 거리 내 위치해 있다. 향후 9호선 인천국제공항철도까지 개통되면 15분 생활권 내 트리플 역세권이 기대된다. 경인고속도로 서인천I.C도 인접해 있어 서울 영등포, 여의도는 물론 수도권 주요 지역으로의 접근이 수월해 우수한 교통환경을 자랑한다.

불필요한 공간을 최소화해 주거공간을 실용성도 높였다는 점도 눈여겨 볼 만하다. 포스코 ICT 포레안은 좌우 양복층으로 설계해 공간 높이를 3.9m로 확장, 기존 오피스텔의 단점이었던 답답함을 없앴다. 뿐만 아니라 실외기실, 보일러실 외부 배치 및 다락 붙박이장, 거실 다용도 수납공간 제공 등으로 실용성 높은 설계를 자랑해 수요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그 외에 최첨단 ‘홈 IoT’ 시스템을 적용해 입주자들의 편의성을 높였고, 7인치 홈오토 세대기기로 무인경비, 보안 통합관리 제어는 물론 도어카메라, 원격검침 등 첨단 스마트시스템을 적용했다. 지역난방으로 타 기술 대비 연간 23~37%의 에너지 절감으로 LNG지역 및 개별난방 대비 123~137%의 비용을 감소할 수 있다.

관계자는 "인천 서구 경서3구역이 도시개발 지구로 향후 중심상업계획도시로 급부상하면서 주목받고 있다. 경서3구역에 들어서는 ‘포스코 ICT 포레안’은 꾸준한 인구 유입이 있을 것이다"고 전했다.

류창선 기자  newsky0702@naver.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류창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