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노동·안전 E-BIZ
POP 캘리그라피/정리수납전문가 자격증 교육 무료인강 나눔이벤트 개시
(사진제공=한국장학진흥원)

[환경일보] 류창선 기자 = 한국장학진흥원이 캘리그라피/정리수납전문가 자격증 교육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하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개시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캘리그라피’를 입력하는 것이다.

당첨된 회원은 한국장학진흥원의 총 121종 자격증 과정 인강을 무료로 수강하고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에 무료로 응시할 수 있다. 또한 해당 교육원의 모든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됐으며, 취득 시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활용할 수 있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POP 디자인을 쉽게 배우기 좋은 캘리그라피 자격증 과정과 집꾸미기 및 정리정돈 노하우를 전수하는 정리수납전문가 자격증 과정을 무료로 공부하기 원하는 사람들을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본 이벤트가 갤리그라피글귀, 캘리그래피붓펜을 이용한 디자인이나 아이옷장, 겨울옷, 드레스룸 등을 정리하는 법을 배우기 원하는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해당 교육기관의 캘리그라피(Calligraphy) 자격증 과정은 손글씨POP학원 같은 전문성과 노하우로 캘라그라피 한글∙영어문구를 작성하는 방법을 교육해 영문상업용폰트 제작, 간판글씨체 구상, 켈라그라피연습을 통한 싸인만들기, 디자인포트폴리오와 산업디자인 분야 취업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커리큘럼이 체계적이므로 글씨 이쁘게 쓰는 법, POP예쁜글씨를 이용한 명함제작, 타이포그래피에 흥미를 갖고 켈리그라피를 독학하기 원하는 사람이라면 초보자도 무리 없이 독학할 수 있다.

정리수납전문가 자격증 과정은 냉장고 냉동실과 주방 싱크대 하부장, 욕실, 이불장, 뒷베란다창고 등 여러 실내 공간의 정리방법을 교육한다. 집안정리정돈업체나 집청소도우미업체 서비스 없이 좁은집 정리, 원룸 옷정리, 주방∙책상 수납정리 노하우를 배울 수 있어 이삿짐센터가격비교 정보를 알아보며 이사 및 입주 후 정리정돈을 계획하는 사람이 수강하기에도 알맞다.

입주이사 청소전문가 및 정리컨설턴트 서비스 비용을 절약하기 위해 직접 실내 공간을 정리정돈하는 노하우를 배우려는 사람들을 위해 본 과정을 개설해 운영하게 됐다는 게 교육원 측 설명이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캘리크라피 서명 만들기와 책상∙신발장∙옷방 수납정리 등과 관련된 자격증 온라인 교육콘텐츠를 선보여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교육기관이다.

류창선 기자  newsky0702@naver.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류창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