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메트로
동대문구 장터 ‘잇다마켓’, 성황리 개최네일아트,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체험행사 및 제품 판매 등 진행
15일(토), 동대문구 제기동 서울약령시~서울한방진흥센터 구간에서 열린 동대문구 장터 ‘제2회 잇다마켓’ 모습 <사진제공=동대문구청>

[동대문구=환경일보] 김규천 기자 =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지난 15일(토) ‘제2회 잇다마켓’을 개최했다.

서울약령시 입구부터 서울한방진흥센터까지의 300m 구간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는 관내 사회적경제기업 및 소상공인의 판로 개척 및 제품 홍보를 도와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테마에 따라 ▷작가체험존 ▷지역경제존 ▷자원순환존 ▷키즈체험존 ▷푸드존 등으로 구성된 행사장에는 많은 주민들이 찾아 네일아트,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체험에 참여했다.

특히, 작가체험존에서 진행된 도자기 만들기 체험이 여러 방문객들의 발걸음을 멈추게 했다. 돌아가는 물레 위의 흙으로 세상에 단 하나뿐인 자신만의 그릇을 직접 만들 수 있어 행사장을 방문한 주민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이뿐만 아니라 지역경제존과 자원순환존 등에서는 사회적경제기업과 소상공인들이 준비한 아기자기하고 독특한 제품들이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천정희 일자리창출과장은 “잇다마켓은 우리 지역의 주민소통화합의 공간이다. 앞으로 잇다마켓이 축제 형태의 상설장터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규천 기자  tofjal@nate.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규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