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강원권
정선군, 농업인 복지향상 주력
[정선=환경일보] 강경식 기자 = 정선군(군수 전정환)은 전국 최고의 으뜸농업 및 살기좋은 농촌 실현을 위해 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 및 복지증진에 집중한다고 밝혔다.

정선군은 농업인 자녀 장학금 지원사업 및 농업인 안전재해보험료 지원 등 7개 사업에 총 5억40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5600여 농업인들에게 복지혜택을 제공함으로써 농업인들의 삶의 질 및 소득향상에 도움이 되도록 다양한 복지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복지지원 사업으로는 실제로 농업에 종사하는 만 20세 이상에서 만 65세 미만인 여성 농업인을 대상으로 영화 및 공연관람, 스포츠센터 이용 등 다양한 문화생활을 접할 수 있는 기회제공을 위해 680여명에게 6800만원을 들여 복지바우처 카드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농작업용 의자 및 장화, 장갑 등을 지원하는 등 250명에게 1000만원을 들여 여성 농업인들의 농작업 환경개선사업을 추진한다.

또한 자녀들의 수업료 및 입학금 등을 지원해 농업인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고등학교에 재학하고 있는 자녀를 둔 농업인 110명에게 8800만원의 농업인고교생자녀 학자금을 지원한다.

특히 농업인들이 안정적으로 농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산재보험 가입대상에서 제외된 농업인 4000명에게 3억원을 투입해 농작업 중 발생하는 안전사고로 신체상해 등 재해를 입었을 경우 보상을 위한 농업인 재해안전보험료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정선군은 이외에도 농가도우미 지원사업 및 농촌여성결혼이민자 모국방문 지원사업, 농업인 유통정보지 보급지원 등 매년 농업인 건강 및 복지증진을 위해 다양한 농업인 복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신주선 농업축산과장은 농업인 모두가 행복한 농촌건설 및 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복지프로그램 개발과 복지서비스 확충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so0486@naver.com

강경식  sso04861@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경식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