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건강·웰빙
여드름과 헷갈리면 낭패! 지루성피부염 치료법은?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학창시절에도 잘 나지 않던 여드름으로 고민하는 성인들이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여드름과 함께 기름기, 홍조, 각질 등의 증상도 함께 올라온다면 지루성피부염을 의심해봐야 할 필요성도 크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의 얼굴에 트러블이 생기면 여드름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지루성피부염을 여드름으로 오인하고 치료를 하게 되면, 만족스러운 치료 결과를 얻기가 힘들다.

자신이 여드름이라고 생각하는 증상에 가려움증을 동반하고 있다면 여드름이 아닐 가능성이 높다.


일반여드름과 달리 지루성피부염 및 지루성여드름은 가려움증이 심하기 때문이다. 또 홍조가 생기기도 하고 통증이 느껴질 때 도있다.

이렇게 자신의 증상이 지루성피부염으로 의심된다면 서둘러 병원을 찾아 상담과 함께 전문적인 치료를 시작해야한다.


여드름과 지루성피부염이 나타나는 원인이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치료가 이루어져야한다.

이와 관련 지루성피부염한의원 경희샘한의원 구재돈 원장은 “지루성피부염 증상이 갑작스럽게 나타나기 시작할 경우 환자들은 본인에게 더욱 친숙한 피부질환인 여드름을 먼저 의심하기 쉽다. 그러나 여드름과 지루성피부염은 원인도 치료법도 다른 만큼 정확한 치료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증상 파악과 함께 맞춤 치료법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건피탕과 함께 열대사장애 해소! 지루성피부염&여드름 해결

특히 경희샘한의원 측에 따르면 지루성피부염과 여드름이 함께 있는 경우는 전체 지루성피부염 환자의 20%에 달할 정도로 흔하다. 난치성 여드름이나 아토피성 여드름이라고 불리는 여드름들은 사실 여기에 속하는 것으로 볼 수 있다.

또 지루성피부염의 근본적인 원인인 열대사장애가 바로 잡힌다면 지루성피부염은 물론 동반되었을 수 있는 여드름도 함께 치료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에 경희샘한의원은 치료에 앞서 환자의 체질과 증상에 따른 분류를 실시하여 열대사장애 치료 효과를 높이고 있다.

진단 결과에 대한 분석이 완료되면 열대사장애를 치료하는 개인별 맞춤한약인 ‘건피탕’과 약침 시술을 받게 된다. 그 효과로 지루성피부염 원인 해소, 지루성피부염 증상치료는 물론 지루성여드름 치료에도 효과를 거둘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한의원 측에 의하면 특히 건피탕은 지루성피부염의 원인을 치료하면서 동시에 몸속의 기혈을 바로 잡고 면역력을 높여주고 재발하지 않도록 해줄 수 있다.

구 원장은 “열대사장애를 해소하고 피부의 염증과 가려움증, 각질 등을 빠르게 가라앉힐 수 있는 지루성피부염한약 건피탕, 침치료, 뜸치료 등을 통해 스테로이드 없는 지루성피부염 치료가 가능하다. 지루성피부염한방치료를 통해 피부질환의 원인을 해소한다면 재발률 역시 낮출 수 있는 안전한 치료에 임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press@hkbs.co.kr


오성영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성영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