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건강·웰빙
만성 알레르기성 비염 증상은 감기 증상과 비슷하다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알레르기 비염은 알레르기 항원에 대한 과민반응에 염증을 말한다. 증상으로는 감기와 유사하게 연속적인 재채기, 콧물, 눈과 코 가려움 그리고 코막힘이다.

알레르기성 비염으로는 가렵고 콧물이 나며 코막힘, 재채기 등의 증상이 나타나 코감기와 유사하다. 때문에 감기로 오인해 방치하는 사례가 많다. 일반적인 코감기는 1~2주면 증상이 좋아지지만 비염은 한 달 넘게 증상이 계속되거나, 차후 재발하는 특징이 있다.

아이들의 경우 알레르기 비염이 만성비염으로 자리를 잡으면 축농증 등으로 인해 학습장애를 일으킨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집중력이 떨어져 주위가 산만해지고 정서불안과 학습능력도 현저히 떨어지게 되는 것이다.

또한 알레르기 비염이 있는 아이들은 코로 숨을 쉬기 힘들어 자연히 입으로 숨을 쉬게 되며 얼굴 변형 및 기관지에 무리가 올 수 있으며, 구강으로 호흡을 해야 하여 구강질환까지 동반할 수 있다.

알레르기 비염은 우리 몸의 면역력이 떨어지거나 잘못된 식생활, 불규칙한 생활습관 및 운동부족, 스트레스 등으로 발생하는 만큼 일상생활에서 비염을 예방하는 노력이 중요하다.

이에 코감기로 생각하여 감기약을 사먹기보단 가까운 병원을 찾아 증상을 정확히 진단받는 것도 중요하다. 감기약과 알레르기 비염약은 성분이 다르기 때문에 알레르기 비염으로 인한 감기약 및 감기몸살약 또는 코감기약 등을 먹어도 쉽게 낫지 않는다.

만일 약에 대해 불안함이 있고 정확한 약을 모를 땐 알레르기 비염 치료기기를 추천할 수 있다. 비염치료기기 대표 ‘코에픽’은 계절성 및 알레르기성에 관해 비염증상을 완화 시키는 의료기기이다. 약을 먹는 것이 아니라 부작용도 없으며, 언제 어디서든 휴대하기 편하고, 간단한 듀얼파장레이저 저출력광선 조사기 코에픽이다.

코에픽은 영국 Worcestershire 왕립병원에서 비염치료에 대한 임상실험을 통해 비염치료에 대한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대표적인 알레르기성비염 증상인 콧물, 재채기, 가려움 등의 증상을 감소시키는 제품으로 알려져 있다.

현재 코에픽은 대형 온라인 쇼핑몰에서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판매되고 있어 코에픽 비염치료기를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press@hkbs.co.kr

오성영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성영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