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강원권
정선군,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53억 투입 본격 추진
[정선=환경일보] 강경식 기자 = 정선군(군수 전정환)은 한국농어촌공사 원주지사와 1월 중 2016년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추진을 위한 위(수)탁 협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으로 사업추진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정선군과 한국농어촌공사는 업무협약을 통해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중 올해부터 2019년까지 총 35억을 투입하는 화암권역단위 종합개발사업과 2018년까지 13억을 투입하는 민둥산 억새군락지 생태관광사업, 5억을 투입하는 유평1리 잔달미마을 창조적 마을만들기 사업 등 3개사업을 한국농어촌공사 원주지사에서 시행하기로 했다.

세부사업으로 화암면 화암리 일원에는 정주여건 개선을 통한 지역공동체 활성화와 문화관광 자원개발을 위해 그림퍼즐 주차장, 곤드레 토마루, 창조커뮤니티센터, 금광거리, 마을화가 육성, 이야기 할머니공원 조성 등 화암권역단위 종합개발사업이 추진된다.

또 남면 민둥산 일원에는 13억원을 투입해 민둥산 억새군락지 보전과 복원을 추진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기반마련을 위해 억새주제 체험장, 억새보호 군락지 생육환경 조성, 억새관련 콘텐츠개발 및 운용지원체계 등을 구축할 계획이다.

남면 유평1리 창조적 마을만들기 사업에는 5억원을 투입해 지역의 부존자원과 아리랑의 발상지로서의 지리적 여건을 활용해 삼베길쌈 및 삼굿 체험시설 신축, 물레방앗간 리모델링, 전통 식품제조 가공시설, 정선아리랑 전수 및 전통문화 활성화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한범모 미래창조담당은 “농촌지역개발에 대한 전문성을 갖춘 한국농어촌공사와 위(수)탁 협약을 통해 효율적인 사업추진은 물론 지역주민들의 안정적인 소득창출 기반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so04861@hkbs.co.kr

강경식  sso04861@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경식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